UPDATED. 2024-04-23 15:45 (화)
세종대 환경에너지공간융합학과 이윤경 박사, ‘2022 세종과학 펠로우 선정’
세종대 환경에너지공간융합학과 이윤경 박사, ‘2022 세종과학 펠로우 선정’
  • 방완재
  • 승인 2022.04.18 0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윤경 박사
이윤경 박사

세종대학교(총장 배덕효) 환경에너지공간융합학과 이윤경(사진) 박사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개인 기초연구 사업인 ‘2022 세종과학 펠로우십’에 선정됐다.

세종과학 펠로우십은 39세 이하의 박사 후 7년 이내의 비전임 교원과 비정규직 연구원이  국가 핵심 과학기술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연구 수행기간은 5년 동안이며, 매년 직접비 1억 원 이내의 학술 활동비를 지원받는다.

이 박사는 이번 지원을 통해 ‘용존 유기물 내 형광 기반 미세플라스틱 오염 감지 시스템 개발’이라는 연구과제를 수행한다. 연구의 핵심 기술은 자연 유기물과 차별성 있는 미세플라스틱계 유기물만의 형광학적 특징을 이용해 제안된 형광 지표다.

이 박사는 2021년 세종대 환경과학 전공 박사 학위를 취득 후 환경에너지공간융합학과에서 선임연구원으로 재직 중이다. 최근 3년간 제1 저자로 국제 저명 학술지 6편을 포함해 15편의 SCI급 논문을 게재했다.

이 박사는 “최근 일회용 마스크 사용량 급증 및 택배·배달 유행으로 인해 미세플라스틱 오염의 심각성이 보고되고 있다. 미세플라스틱 오염을 감지하고 효과적인 수중 미세플라스틱 관리체계 설립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