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07:20 (목)
창원대-목포해양대, 클라우드형 비교과 컨소시엄 MOU
창원대-목포해양대, 클라우드형 비교과 컨소시엄 MOU
  • 배지우
  • 승인 2022.04.12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대학교(총장 이호영) 국책사업추진단과 목포해양대학교(총장 한원희) 국립대학육성사업단은 창원대학교 대학본부 대회의실에서 클라우드형 비교과 컨소시엄 참여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창원대학교 대학본부 대회의실에서 창원대학교와 목포해양대학교가 클라우드형 비교과 컨소시엄 MOU를 체결하고 있다.
창원대학교 대학본부 대회의실에서 창원대학교와 목포해양대학교가 클라우드형 비교과 컨소시엄 MOU를 체결하고 있다.

이번 협약은 국립대학육성사업의 일환으로 대학 간 협업체계 구축을 통한 대학교육혁신 역량 강화를 목적으로 추진하는 클라우드형 비교과 컨소시엄 구성을 목표로 마련됐다. 

교육자원 공유 및 대학 간 상생발전을 위한 클라우드형 비교과 컨소시엄은 목포해양대학교를 주관대학으로, 참여 대학인 경일대학교, 광주여자대학교, 대구한의대학교, 루터대학교, 안양대학교, 호서대학교를 대표해 창원대학교와 협약식을 가졌다.

협약 주요 내용은 ▲대학 간 협업체계 구축을 위한 클라우드형 비교과 컨소시엄 운영 ▲우수 비교과 프로그램 및 콘텐츠 공유와 공동 운영 ▲상호 대학교류협력 활성화를 위한 신규 프로그램 발굴·운영 ▲기타 상호 간 교류협력 필요성이 인정되는 사항 등 대학 협력 네트워크 활성화 분야에 중점을 두고 있다.

창원대학교 유선진 국책사업추진단장과 목포해양대학교 이동건 국립대학육성사업단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컨소시엄 대학 간 교육자원을 공유하고 발전시켜 대학 협력 네트워크를 강화하는 한편 그 효과성을 제고하고 장기적으로는 대학의 상생발전에 기여해 나가고자 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