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7-06 19:32 (수)
한남대, ‘올해도 우리는 With 취업과 창업’
한남대, ‘올해도 우리는 With 취업과 창업’
  • 배지우
  • 승인 2022.04.11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창업 진로페스티벌 개최

한남대학교(총장 이광섭)는 7일 교내 메이커스페이스와 창업존 일원에서 ‘올해도 우리는 With 취업과 창업’이란 주제로 취·창업 진로 페스티벌을 대면으로 개최했다.

한남대 취업·창업처가 주최하고 한국연구재단, 과학기술일자리진흥원, 중소벤처기업부가 후원한 이번 행사는 다양한 기업 홍보 및 취업 정보 부스가 운영돼 학생들에게 취업과 창업의 다양한 정보 제공의 장이 되었다. 

행사에는 이광섭 총장과 박정현 대덕구청장, 학교 관계자 및 재학생들이 참여했으며 각종 체험존과 플리마켓존, 이벤트존, 멘토존으로 나눠 학생들의 흥미와 참여를 유도했다. 

학생들은 가상현실을 활용한 AI면접 체험을 비롯해 ▲지문적성검사 ▲전문가 특강 및 멘토링 ▲창업동아리 전시회 ▲도전! 창업 골든벨 ▲창업살롱 Trailer pre-open 투자 세미나 등의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이날 (사)한국기업기술가치평가협회(KVA) 조기헌 전무이사는 ‘기술가치평가 방법 및 사례’에 대한 멘토링을 진행했다.  

이밖에 대덕관광랩(해피밸리 외 5개 기업), 관광두레 주민사업체, 산림일자리발전소, 병무청 병역진로설계센터 등이 참여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광섭 총장은 “지난 2년 동안 비대면 상황이었으나 이제 대면으로 취업 진로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어서 다행으로 생각한다”며 “이번 진로 페스티벌을 통해 많은 학생들이 역량을 개발하고 강화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