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7:46 (목)
과학기술 선도국가를 위하여... 과총 과학기술 중시 정책 토론회 개최
과학기술 선도국가를 위하여... 과총 과학기술 중시 정책 토론회 개최
  • 김재호
  • 승인 2022.04.11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회장 이우일, 이하 과총)는 4월 12일(화) 오후 3시 한국과학기술회관 지하 1층 대회의실에서 ‘First Mover로 가는 길’을 주제로 ‘과학기술 중시 정책 토론회 Ⅲ’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현장 참석이 50명으로 제한되며 온라인(유튜브 ‘한국과총’ 채널)으로 실시간 중계된다. 

 

과총은 새 정부 출범을 앞두고 과학기술 중시 정책에 대한 중요성을 알리고 과학기술계 현장의 목소리를 전달하고자 대선 직후인 3월 14일부터 과학기술 정책 토론회를 연속 개최하고 있다. 세 번째로 마련된 이번 토론회에서는 대한민국이 과학기술 추격국가(Fast Follower)에서 선도국가(First Mover)로 전환할 수 있는 조건과 전략, 이를 뒷받침 할 과학기술 정책 방향에 대해 논의한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안준모 고려대 교수가 발제를 맡고, 송하중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정책연구소장이 좌장으로, 박제근 서울대 교수, 오채운 녹색기술센터 책임연구원, 조영돈 한국연구재단 정책혁신팀장, 최두환 전 포스코ICT 대표이사 사장, 하성도 기초과학연구원 부원장이 패널로 토론에 참여할 예정이다. 

과총은 “과학기술이 기술패권 경쟁, 기후변화, 감염병 등 각종 위기와 시대적 난제를 풀어갈 해법인 만큼 범정부 차원의 과학기술 중시 정책이 반드시 실현돼야 할 것”이라고 강조하며, “3차 토론회를 통해 미래 선도국이 되기 위한 실질적 전략과 정책 방향이 모색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김재호 기자 kimyital@kyosu.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