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4:10 (목)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 항공보안학과, 경기남부경찰청 안보수사대 대장(경정 박유훈) 산업보안 특강 실시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 항공보안학과, 경기남부경찰청 안보수사대 대장(경정 박유훈) 산업보안 특강 실시
  • 방완재
  • 승인 2022.04.08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나라의 핵심 제조기술인 반도체·배터리 기술은 경제의 큰 축을 이루고 있는 가운데 과거와 달리 국가 안보는 군사 안보 중심에서 경제안보 중심으로 변화하고 있다. 이렇듯 산업보안이 중요하게 부각되는 즈음에 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학교(총장 이윤석, 이하 서울문화예술대) 항공보안학과(학과장 조성환)가 지난 25일(금) 경찰 내 손꼽히는 산업보안 전문가를 초청하여 ‘사례를 통하여 배우는 기술유출 수사’ 특강을 진행했다. 

서울문화예술대 항공보안학과 ‘산업보안 특강’ 모습
서울문화예술대 항공보안학과 ‘산업보안 특강’ 모습

이날 특강 강사인 경기남부경찰청 안보수사대 대장(경정 박유훈)은 실제 사례를 통해 “상대적으로 보안이 취약하고 내부 관리가 허술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기술유출 시도가 빈번히 일어나고 있다.”며, “피해 규모 추산이 가능한 기술들로만 따졌을 때 피해 기술유출 예방액이 21조 원이 넘는 것으로 파악된다.”고 근 5년간의 통계자료를 예시로 경제안보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서울문화예술대 항공보안학과 조성환 교수(학과장)는 “우리 학과의 핵심 역량인 ‘대테러 안보’와 더불어 신 안보 차원의 경제안보 역량을 한층 더 강화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강평했다.

 서울문화예술대 항공보안학과는 경찰학을 기초로 항공 및 대테러 안보를 융합한 커리큘럼을 갖추고 있다. 특히 경찰공무원 경력경쟁(특채) 응시자격 중 경찰행정학과 전공자 ‘순경’ 및 안보수사요원 ‘경장’ 두 분야 모두 해당되며, 관세청 ‘전문경력관’ 응시자격도 부여되는 학과다. 2022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모집은 6월 1일(수)부터 진행하며 전공 교수와 1:1 상담이 가능한 입시사전상담도 상시 신청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