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7:15 (토)
경상국립대 스마트공동체사업단, 공공기관 우수인재 육성센터 개소
경상국립대 스마트공동체사업단, 공공기관 우수인재 육성센터 개소
  • 배지우
  • 승인 2022.04.08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공공기관 취업 희망 학생들을 위한 체계적인 역량강화 활동 지원
- 지역 대학생들의 공공기관 취업 경쟁력 향상

울산‧경남지역혁신플랫폼 총괄대학인 경상국립대학교(GNU‧총장 권순기) 스마트공동체사업단(단장 윤석헌 건축공학과 교수)이 공공기관 우수인재 육성센터를 개소한다. 

개소식에는 정재우 경상국립대학교 부총장, 장광수 울산‧경남지역혁신플랫폼 총괄운영센터장, 천성봉 경상남도 서부지역본부장, 조규일 진주시장과 공공기관 및 울산‧경남지역혁신플랫폼 참여대학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4월 7일 오후 4시 학술정보관(4동)에서 1부 현판식이 열렸다. 2부 개소식은 장소를 옮겨 아시아레이크사이드호텔에서 열렸으며, 인사말, 축사, 격려사, 기념촬영 및 지자체-대학-공공기관 상생협력을 위한 간담회 순으로 진행됐다.

공공기관 우수인재 육성센터는 공공기관 취업을 희망하는 지역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공공기관 취업에 필요한 다양한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지자체와 공공기관이 협력하여 추진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지역 대학생들의 공공기관 취업 경쟁력 향상을 지원함으로써 공공기관의 지역인재 채용목표제 초과 달성, 지역혁신 및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노력을 해나갈 예정이다.

개소식에서 경상국립대 정재우 부총장은 “앞으로 지역대학과 공공기관이 지자체와 함께 협력해서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업무를 수행하게 되었다.”며 “공공기관의 수요에 부응하는 맞춤형 인재를 공동으로 육성해서 수요자 중심의 학생이 행복한 대학을 만들어 가겠다.”라고 격려했다.

장광수 울산‧경남지역혁신플랫폼 총괄운영센터장은 “공공기관 우수인재 육성센터의 운영에 지자체와 공공기관이 적극 협력해 주시길 당부드린다”며 “인재들이 지역에서 대학을 다니고 지역에 정착하는 것은 장기적으로 국가균형발전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믿는다.”라고 밝혔다.

천성봉 경상남도 서부지역본부장, 조규일 진주시장도 격려사를 통해 “우리 지역의 공공기관과 대학이 연계‧협력해서 우수한 인재를 육성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면서 개소를 축하했다. 함께 참석한 공공기관의 인재육성 관계자도 적극적인 참여와 협력을 약속했다.

공공기관 우수인재 육성센터를 운영하는 스마트공동체사업단 윤석헌 단장은 “센터 개소 및 운영을 통해 지역 대학생들이 1순위로 취업을 희망하는 분야인 공공기관 취업에 필요한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더욱 체계적으로 운영하여 학생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센터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스마트공동체사업단은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 사업 울산‧경남지역혁신플랫폼의 지원을 받아 2020년 8월부터 공공기관 연계 기술협력 및 우수인재 양성, 지역사회 문제해결형 공동체 혁신인재 양성, 대학-지자체-산업계 협력형 지역선도대학 육성 등 지역사회 발전 및 지역혁신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수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