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0:50 (목)
대구보건대 제과제빵커피과, 선린종합사회복지관과 산학협력 ‘맞손’
대구보건대 제과제빵커피과, 선린종합사회복지관과 산학협력 ‘맞손’
  • 배지우
  • 승인 2022.04.05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보건대학교(총장 남성희) 제과제빵커피과와 선린사회복지관이 지역복지를 위해 MOU를 체결했다.

대구보건대학교 제과제빵커피과와 선린사회복지관이 지난 4일 학과 실습실에서 지역복지를 위해 MOU를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지난 4일 대학 제과제빵커피과 커피실습실에서 선린사회복지관 최유호 관장, 제과제빵커피과 학과장 고범석 교수 등 양 기관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식이 열렸다.

선린사회복지관은 지역복지를 선도하는 주민참여형 사회복지관으로 지역주민들을 위해 맞춤형 사회복지서비스를 지원하는 지역의 우수한 복지기관이다.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산학협력을 통한 취·창업 연계형 주문식 교육프로그램 운영 △현장 직무 맞춤형 교육과정을 통한 전문인력 양성 △산업체 현장실습 지원 △지원시설 및 장비 공동 활용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위해 제과제빵커피과 학생들은 일주일 전부터 수제 디저트를 만들어 협약을 마친 후 복지관 아동들에게 전달하기도 했다.

제과제빵커피과 학과장 고범석 교수는 “앞으로 지역과 소통을 위해 봉사활동을 확대하여 협약의 가치와 의미를 살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대구보건대학교 제과제빵커피과는 수업에서 만든 빵과 과자 등을 기부하는 등 재능기부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참여 학생에게는 졸업인증에 필요한 봉사시간을 인정해 줌으로써 활동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