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9:30 (금)
광주여대, 광주-전남 대학생 인공지능 창업아이디어 공모전 참가 및 수상
광주여대, 광주-전남 대학생 인공지능 창업아이디어 공모전 참가 및 수상
  • 배지우
  • 승인 2022.04.01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미용과학과, 화장품과학과, AI융합학과 참여 학생 전원 수상
- ‘개인에게 집중한 AI화장품 추천 서비스’로 대상 받아

광주여자대학교(총장 이선재)는 지난 3월 18일과 25일 김대중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2 광주·전남 대학생 인공지능 창업아이디어 공모전」을 성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광주·전남지역혁신플랫폼 지역사회혁신본부의 지자체-대학협력기반 지역혁신 사업의 일환으로 광주전남지역혁신플랫폼 지역사회혁신본부가 주최하고, 광주여대·조선대·호남대 공동 주관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문제에 관심 있는 대학생들의 인공지능(AI) 아이디어를 발전시키는 과정을 통해 지역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가지고 대학들을 기반으로 한 AI생태계 조성을 목표로 진행됐다.

‘개인에게 집중한 AI 화장품 추천 서비스’라는 아이디어를 발표한 미용과학부 이다흔, 박정은, 김예은, 김윤겸, 이연경 학생이 대상을 수상했다.

또한 화장품과학과 이시은, 양예슬, 박선형, 이해민, 정지효, 신선미 학생은 우수상을 수상했고, 화장품과학과 김나연, 조아라, 채설현주, 김소원, 정채경 학생과 AI융합학과 김경은, 서하은, 임혜린, 조현정 학생은 장려상을 수상하며 모두 입상했다. 

지역혁신사업 AI자율과제의 본교 책임교수인 화장품과학과 민혜정 교수는 “본 공모전에 참여한 광주여자대학교 학생들의 열정과 노력, 웃음과 사랑스러움이 김대중 컨벤션센터를 가득 채웠다. 공모전을 준비하는 과정과 성과 모두 금메달이었다.”며 공모전의 분위기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