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10-07 19:28 (금)
서울예술대학교,이브이알스튜디오 업무협약 체결
서울예술대학교,이브이알스튜디오 업무협약 체결
  • 방완재
  • 승인 2022.03.30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메타버스/VR/AR/XR 산업 발전과 현장 중심 교육 공동 추진 기대
서울예대 총장 이남식 이브이알스튜디오 각자대표 윤용기, 김재환
서울예대 총장 이남식 이브이알스튜디오 각자대표 윤용기, 김재환

 서울예술대학교(총장 이남식)와 이브이알스튜디오(대표 윤용기, 김재환)는 3월 22일, 서울예술대학교 대회의실에서 문화・예술 및 콘텐츠 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서울예대와 이브이알스튜디오는 3월 22일 서울예대에서 양 기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서울예대 이남식 총장과 산학협력처장, 시각디자인전공 교수 등 대학 관계자와, 이브이알스튜디오는 윤용기 대표, 김재환 대표 외 회사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융・복합 예술 및 문화 기술의 발전, 문화・예술 분야 콘텐츠 개발 및 제작, 산학협력 기반 전문 인재양성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에 대하여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특히, 메타버스/XR 산업 발전과 관련 현장 중심 교육을 위해 양 기관의 축적된 경험과 역량을 교류하여 디지털 휴먼 및 메타버스 기술 분야에 대한 실험・연구・창작과 산업체 연계 교육과정에 필요한 제반사항에 대한 협력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오준현 산학협력처장은“산업체와 협력한 콘텐츠 제작과 학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산학연계 사업, 현장실습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실행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언급했다. 
 서울예대는 오랜 전통과 혁신을 통해 구축한 견고한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글로벌 명문 예술교육을 위한 교육과정 개발, 맞춤형 입시홍보 등을 통해 개교 60주년을 더욱 높은 곳으로 비상할 도약의 해로 만들어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