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2:10 (금)
한양대·㈜시어스랩, 메타버스 플랫폼 사업 공동협력 위한 MOU 체결
한양대·㈜시어스랩, 메타버스 플랫폼 사업 공동협력 위한 MOU 체결
  • 윤정민
  • 승인 2022.03.29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진욱 ㈜시어스랩 대표(왼쪽)와 김우승 총장이 28일 오후 서울 성동구 서울캠퍼스에서 메타버스 플랫폼 사업 공동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정진욱 ㈜시어스랩 대표(왼쪽)와 김우승 총장이 지난 28일 한양대 서울캠퍼스에서 메타버스 플랫폼 사업 공동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한양대

한양대(총장 김우승)가 지난 28일 서울 성동구 서울캠퍼스에서 ㈜시어스랩(대표 정진욱)와 메타버스 플랫폼 사업 공동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2014년 설립된 ㈜시어스랩은 세계 최초 Vision AI 기반 AR 카메라앱 ‘롤리캠’을 성공적으로 출시했으며, 미국과 한국에서 성장성을 인정받아 시리즈A 200만 달러 규모 투자를 유치한 메타버스 전문기업이다.

협약을 통해 한양대는 ㈜시어스랩이 3D스캔을 통해 메타버스 캠퍼스 제작을 위한 실내외 공간을 제공하고 메타버스 플랫폼 내 완성도 있는 공간과 이를 기반으로 한 서비스를 중점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또 양 기관은 ‘메타버스 플랫폼’ 사업을 위한 협력사로 메타버스 산업생태계를 협력해 구축하는데 동의했다.

김우승 총장은 “㈜시어스랩 덕분에 경쟁 대학보다 빠르게 메타버스 캠퍼스를 구축할 수 있게 됐다”라며 “㈜시어스랩의 차세대 통합형 메타버스 서비스와의 협업을 위해 학교 차원의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정진욱 대표는 “메타버스 시대를 열어갈 중요한 시기에 실제적인 교육 서비스의 고도화를 통해 한양대와 협력하게 되어 감사드린다”며 이번 협약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윤정민 기자 lucas@kyosu.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