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6 23:00 (화)
고려대 BK21 국제학 교육연구단, 우크라이나 특강 시리즈 개최
고려대 BK21 국제학 교육연구단, 우크라이나 특강 시리즈 개최
  • 배지우
  • 승인 2022.03.28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3/29(화) 우크라이나에 거주하는 올레나 이아노벤코 고려대 국제대학원 졸업생
- 4/6(수) 제성훈 한국외대 교수 연사로 나서

고려대학교(총장 정진택) 국제대학원 산하 BK21 국제학 교육연구단(단장 강문성)은 최근 우크라이나 사태에 대한 특강 시리즈를 마련했다.

고려대 전경 사진
고려대 전경 사진

첫 번째 특강은 3월 29일(화) 오후 7시부터 <Ghosts of Kyiv: Gender and War in Ukraine>라는 주제로 열린다. 이번 특강에서는 고려대 국제대학원의 석사 졸업생이자 현재 우크라이나 키이우에 거주하고 있는 올레나 이아노벤코(Olena Ianovenko) 교우가 참석하여 우크라이나 현지의 상황을 생생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본 특강은 비대면으로 진행되며, 줌(Zoom)을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두 번째 특강은 4월 6일(수) 오후 1시 30분부터 러시아 연구로 저명한 제성훈 한국외국어대학교 교수를 초청하여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배경, 목표, 전망>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이날 특강은 사전접수를 통해 참가를 신청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대면으로 개최된다.

고려대 BK21 국제학 교육연구단은 글로컬(Glocal) 갈등관리의 해결을 통한 포용사회 구축을 위하여 국내외 다양한 글로컬(Glocal) 현안에 대한 특강 및 워크숍 등을 활발히 개최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