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8-18 17:31 (목)
지스트 GIST아카데미, ‘아인슈타인의 유산’ 3월 조찬포럼 개최
지스트 GIST아카데미, ‘아인슈타인의 유산’ 3월 조찬포럼 개최
  • 배지우
  • 승인 2022.03.28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근영 교수, 일반상대성 이론의 이해와 다양한 현상적인 응용 강조

지스트(광주과학기술원, 총장 김기선) 아카데미는 3월 28일(월) 오룡관에서 광주·전남 지역의 대표 기업인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아인슈타인의 유산: 블랙홀, 중력파, GPS’를 주제로 3월 조찬포럼을 개최했다.

GIST아카데미가 오룡관에서 3월 조찬포럼을 개최하고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GIST아카데미가 오룡관에서 3월 조찬포럼을 개최하고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이날 포럼은 지스트 물리‧광과학과 김근영 교수가 아인슈타인의 일반상대성 이론을 비롯해 블랙홀, 중력파, GPS 등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큰 관심을 끌었다.

김근영 교수는 일반상대성 이론의 흥미로운 예측들을 소개하며, 그 대표적인 예로 블랙홀과 중력파의 관측을 들었다. 특히 중력파의 관측은 두 개의 블랙홀이 충돌한 결과이며, 이는 블랙홀의 성질을 연구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김 교수는 네이게이션의 GPS는 일반상대성 이론 없이는 작동이 불가하다는 점을 제시하여 참석자들의 흥미를 유발했다.

한편, GIST아카데미 조찬포럼은 매월 마지막 주 월요일, 아카데미 동문 및 지역기업 임원을 대상으로 각계 전문가 강연을 통해 의식혁신과 기술 이전 및 산학협력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GIST아카데미는 GIST 기술경영아카데미(2010년 개원), GIST 기후변화아카데미(2016년 개원) 2개의 과정을 운영 중이며, 각 분야의 경영자들이 국내 최고의 전문가 강의를 통해 기업환경, 글로벌 경영전략, 교양감각 등을 함양하고 폭넓은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하여 지역경제 및 산학협력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