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2:45 (토)
WCC 경북전문대, ‘호국역사와 통일안보 특강’ 프로그램 운영
WCC 경북전문대, ‘호국역사와 통일안보 특강’ 프로그램 운영
  • 배지우
  • 승인 2022.03.24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국역사의 올바른 인식과 통일안보의 공감’

경북전문대학교(총장 최재혁) 제301학생군사교육단(단장 노상호)은 지난 3월 22일(화) 듀얼공동교육실에서 2022-1학기 호국역사와 통일안보 특강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호국특강’은 급변하는 세계정세와 우리나라 역사에 대한 이해를 통해 재학생들의 나라 사랑하는 정신을 고취시키고자 기획되었으며, 프로그램에 참가하는 학생 전원에게는 호국 인증서가 부여되고, 성적이 우수한 학생들에게는 활동 장학금이 지급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총 6회에 걸쳐 진행되며, △김경덕(한국 국가전략 연구원·전 국방부 국방개혁실장·예비역 소장) △문성묵 박사(한국 국가전략연구원·통일전략센터장·전 남북 군사 실무회담 수석대표·예비역 준장) △최보선 박사(한국 국가전략연구원·통일강원연구원 북한연구센터장·전 청와대 통일비서관) 등 저명한 학자들의 특강이 이어질 예정이다.

심세미(간호학과, 1학년)학생은 “이번 강연을 수강하면서 대한민국의 역사에 대해 올바른 지식을 습득하여 바른 역사관 함양에 도움이 된 것 같다. 이번 특강을 계기로 우리나라 역사에 대해 더욱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우리 대학은 지난 2014년부터 재학생들의 바람직한 역사관, 국가관, 통일관을 함양시키기위해 이와 같은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운영 중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