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7-06 19:32 (수)
사학연금, ESG경영실현을 위한 구내식당‘잔반 없는 날’캠페인 실시
사학연금, ESG경영실현을 위한 구내식당‘잔반 없는 날’캠페인 실시
  • 방완재
  • 승인 2022.03.17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잔반없는날 행사 경품추첨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이사장 주명현, 이하 사학연금)은 탄소중립 기여, 사학연금의 안전하고 깨끗한 음식문화 조성 등 지속가능한 ESG (EnvironmentㆍSocialㆍGovernance)경영 실현을 위해 지난 16일부터 매주 수요일‘잔반 없는 날’을 실시한다고 17일 전했다. 

저탄소 녹색생활 실천을 위해 실시한‘잔반 없는 날’캠페인은 지난해  8월 ESG 경영(환경·사회·지배구조) 도입 이후 9월에 실시한 일회용 비닐봉투 사용을 줄이기 위한 부메랑 에코백 기증식 행사, 자연보호활동‘플로깅(plogging) 캠페인’에 이어 세 번째로 진행하는 환경캠페인이다.

사학연금은 잔반 없는 날 홍보를 위해 구내식당에 ‘먹을때는 알맞게!  버릴때는 가볍게!’ 슬로건과 함께 사내 방송을 통해 적극적인 캠페인 참여를 독려하였다. 또한 잔반 없는 식판을 인증하면 경품 추첨 이벤트에 참여하게 하여 전 직원이 관심을 가지고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에 동참하도록 하였다.

앞으로 매주‘잔반 없는 날’을 시행하며 분기당 1회 참여 이벤트를 시행하는 등 지속적인 환경캠페인으로 하루당 평균 40kg씩 발생하는 음식물 쓰레기를 줄이고 임직원들이 생활 속 친환경 활동에 관심을 가지고 참여할 수 있도록 독려할 예정이다.

주명현 이사장은 “잔반 없는 날 시행은 임ㆍ직원들이 일상 속 작은 행동에서부터 환경보호를 실천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ESG 경영 실현을 위해 다양한 캠페인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주명현 이사장이 직접 고고챌린지 “일회용품 사용량 줄이고! 재활용품 종류별 분리배출하고!” 릴레이 캠페인에 참여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