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8-10 18:01 (수)
사학연금, 가입자가 참여하는 연구과제 공모
사학연금, 가입자가 참여하는 연구과제 공모
  • 방완재
  • 승인 2022.03.16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이사장 주명현, 이하 사학연금)은 연금제도관련 전반적 발전방안과 연금재정 건전성 제고를 위해 가입자와 외부전문가를 대상으로 연구과제를 이번달 말일까지 공모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7회째인 외부연구과제 공모는 사학연금 가입자의 참여 활성화로 실효성 있는 사학연금제도를 개선하고자 실시되었으며, 응모자격은 관련분야 박사학위 취득자로써 사학연금법 적용을 받고 있는 가입자는 물론 국내관련 분야의 대학(교)·연구기관에 근무하는 전문가도 참여가 가능하다. 

공모 연구분야로는 ▲사학연금제도 개선 및 재정건전성 제고방안 ▲사학연금 기금운용 효율성 강화방안 ▲기타 사학연금제도운영 중 하나를 선택하여 자유 주제로 응모 가능하다. 특히 이번 공모에서는 사학연금 가입자를 위한 다양한 복지 프로그램과 시니어를 위한 복지프로그램 관련 연구과제도 함께 접수받고 있다. 

접수기간은 3월 말까지이고, 사학연금 홈페이지(www.tp.or.kr) 공지사항 ‘사학연금연구 외부연구지원 공모’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선정절차는 1차, 2차 심사를 통해 4월 초 연구지원 대상자를 선정하고 대상자로 선정된 자에게는 최대 800만원까지 연구지원을 한다고 전했다.
주명현 이사장은 “이번 공모를 통해 가입자와 함께 재정안정화 방안과 사학연금제도 발전을 위한 노력의 첫걸음이 되기를 기대하고, 외부 연금전문가의 연구과제를 통해 사학연금이 더 발전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고객과 소통하는 연금연구 환경조성에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