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6 21:30 (화)
상지대 '생협' 출범, 창립총회 개최
상지대 '생협' 출범, 창립총회 개최
  • 교수신문
  • 승인 2005.11.1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대이사장, 황도근 교수

상지대 학생, 교수, 직원 등 3백여 설립동의인은 2005년 11월 17일 오후 3시 30분 상지대학교 민주관 강당에서 학내 후생복지사업의 개선과 사회에 대한 기여를 목적으로 상지대 소비자생활협동조합(생협) 창립총회를 개최하고 기념식 및 축하연을 연다.

법적 구비요건인 설립동의인 3백명 이상, 3천만원 이상의 출자금을 무난히 넘긴 이날 창립총회에서는 정관규약 및 사업계획을 의결한 후 이사와 감사 등 15인의 초대 임원진을 선출하고, 초대이사장으로 황도근 교수를 선임하게 된다.  

창립총회에 앞서 황도근 발기인회 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대학의 경쟁력을 강화시키고 구성원이 학교에 대한 신뢰와 애정을 갖게 하기 위해서는 학생 및 교직원을 위한 풍요로운 복지환경과 생동감 있는 다양한 문화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중요한 문제”라고 지적하며 “구성원의 신뢰를 바탕으로 풍요로운 복지환경을 조성해나가고, 구성원들의 마음에 감동을 줄 수 있는 다양한 문화콘텐츠를 개발 지원”하고 “지역의 대학, 시민의 대학으로 확실한 기반을 갖기 위해서는 복지와 생명문화의 지역네트워크가 대학생협을 통해 구체적으로 실현되어야 시민대학으로의 발판이 형성될 것”이라고 상지대 생협의 전망을 밝힐 예정이다.

김성훈 상지대 총장은 격려사를 통해 “그동안 IMF 등 신자유주의 파고를 거치면서 학생과 학생, 교수와 교수, 직원과 직원의 관계를 보면 협동관계보다는 경쟁관계가 더욱 크게 부각되었습니다. 오늘 창립총회를 하는 우리 상지대학교 생활협동조합은 경쟁관계가 갖는 한계들을 뛰어넘는 새로운 협동사회문화를 형성하는데 핵심적인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하며 상지대 생협을 적극 지원할 뜻을 밝히게 된다.

이외에도 장건 생활협동조합전국연합회 회장과 최정환 원주협동조합운동협의회 회장의 축사가 예정돼 있다.

상지대 생협은 현재 임대매장 체계로 운영되고 있는 학내 후생복지시설을 단계적으로 직영체계로 전환시키기로 하고 2006년도 신학기부터 식당과 매점 문구점을 시작으로 직영체계를 갖추어나가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