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4:05 (토)
전남대, 교육국제화 역량 ‘인증’
전남대, 교육국제화 역량 ‘인증’
  • 최승우
  • 승인 2022.03.09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화 전략, 외국인 유학생 관리 등 우수
교육부 지원 혜택…‘글로벌대학’ 성장 촉진

전남대학교가 교육부 주관 교육국제화역량 인증제 평가에서 학위과정과 어학연수과정 모두 ‘인증대학’으로 선정됐다. 

 교육국제화역량 인증제(IEQAS: International Education Quality Assurance System)는 대학의 국제화 전략, 외국인 유학생 관리 등 일정 수준 이상의 국제화 역량을 갖춘 대학을 인증하는 제도이다. 기존에는 학위과정과 어학연수과정을 통합해서 평가했으나, 2020년부터는 학위과정과 어학연수과정을 분리해서 평가하고 있다. 

 전남대는 각 과정별 특성에 맞는 유학생 유치・관리역량에 대한 종합 평가와 불법체류율, 학위과정에 대한 8개 지표, 어학연수과정 6개 지표에서 모두 우수한 평가를 받아 이같이 선정됐다. 

 이번 인증의 유효기간은 2022년 3월부터 2023년 2월까지 1년간이다. 

이로써 전남대는 대학원 외국인 유학생을 정원 제한 없이 선발할 수 있으며, 정부 초청 외국인 장학생(GKS) 수학대학 선정 시 가점 부여, 비자발급 절차 간소화, 한국유학종합시스템(Study in Korea) 등 교육부 공식 사이트를 통한 우수 외국인 수학대학에 관한 국외 홍보 지원 등의 혜택을 받게 된다. 

 성승현 국제협력본부장은 “유학생 유치와 관리의 질적 제고에 힘쓴 결과 교육국제화 역량을 인증받았다.”며 “전남대는 이를 바탕으로 향후 우수 유학생 유치와 국제화 사업 추진을 통해 글로벌대학으로 한걸음 더 앞서 나아갈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