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0:20 (금)
호남대, ‘2022학년도 신입생 입학식’ 치러
호남대, ‘2022학년도 신입생 입학식’ 치러
  • 최승우
  • 승인 2022.03.03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일 새내기 1,549명 등교…41개 학과 강의실서 ZOOM 참여
학사 정보, 드론으로 보는 대학 영상, 라온 축하무대 등 다채
박상철 총장 “신입생들의 꿈 이뤄지도록 열과 성 다해 지원”

AI특성화대학 호남대학교(총장 박상철)의 2022학년도 신입생 1,549명이 3월 2일 블렌디드(Blended) 입학식을 갖고 ‘넥스트 챔피언’을 향한 대학생활의 힘찬 첫걸음을 뗐다. 

이날 입학식은 코로나19 예방과 학습권 보호를 위해 호남대학교 IT스퀘어 1층 강당 특설무대와 41개 학과 강의실에 마련된 줌(Zoom)을 연결한 방식으로 오전 11시부터 40분 동안 치러졌으며, 자녀의 입학식을 직접 참관하지 못한 학부모들을 위해서도 유튜브 호남대 공식채널인 ‘호남대 TV’를 통해 생방송됐다.

박상철 총장은 환영사를 통해 “올해로 개교 44주년을 맞은 호남대학교의 새로운 가족이 된 것을 진심으로 환영하며 신입생들의 기대와 희망이 눈부신 성취로 이어질 수 있도록 대학 구성원 모두가 열과 성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호남대는 4차산업혁명시대를 선도하는 국내 유일의 인공지능(AI) 특성화 대학으로서 끊임없는 교육혁신을 통해 AI시대를 이끌어갈 ‘넥스트 챔피언’을 키워가고 있다”며 “대학생활 4년의 출발선에 서 있는 신입생들이 오늘 마음속에 품은 뜻을 끝까지 펼쳐나가길 당부한다”고 덧붙였다.

이어 딸을 호남대학교 사회복지학과에 입학시킨 손정미 학부모는 축사를 통해 “코로나19로 2년 넘게 모두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오늘부터 배움의 열정으로 대학생활을 시작하게 된 여러분 모두가 AI특성화대학 호남대학교에서 미래사회를 이끌어갈 인공지능 융복합 인재로 성장해 우리사회의 빛과 소금이 될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나윤영 교수(뷰티미용학과)와 호남대학교 웹툰 캐릭터 호덕이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입학식은 신문방송학과 이연수 교수의 총연출과 통합뉴스센터(주간 정철)의 최첨단 LTE 방송장비, 학생기자가 총 투입돼 신입생들의 대학생활에 도움이 될 다양한 학사정보와 레이싱 드론으로 보는 호남대학교 캠퍼스, 신입생들의 힘찬 출발을 응원하는 축하무대(2021 도전 호대킹 우승팀 ‘라온’, 덕 날아온다 뮤직비디오) 등으로 다채롭게 꾸며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