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서대학교(총장 김대현)는 25일 2022학년도 제42회 입학식을 메타버스와 연계하여 개최한다고 밝혔다.
3,000여 명의 신입생들은 호서대학교 캠퍼스를 가상의 세계에 구현한 메타버스 캠퍼스에 접속하여 실시간으로 중계되는 입학식과 함께 대학생활안내, 축하공연, 학생회 안내, 학생생활 검사 및 수강신청 안내 등 대학 생활을 미리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된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다.
행사는 코로나 오미크론 감염 예방을 위해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아산캠퍼스 대학교회에서 대학 총장과 주요 보직자 그리고 단과 대학별 신입생 대표 등 최소한의 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진행한다.

참석하지 못하는 입학생들과 학부모들을 위해 호서대 공식 유튜브 채널<호서 TV>을 통해 실시간 생중계한다.
또한, 대학은 AI·SW중심대학사업의 일환으로 진행한 메타버스 플랫폼인‘게더타운’을 활용하여 입학식과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한다.
김대현 총장은 “코로나19 상황 및 오미크론 확산에 따라 전면적으로 대면 입학식을 진행하기는 어렵지만, 비대면 입학식뿐만 아니라 신입생들이 더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메타버스 입학식도 병행한다”며, “AI·SW중심대학사업 선정뿐만 아니라 이번 메타버스 입학식까지 진행함으로써 호서대학교가 대학의 디지털 전환을 선도하겠다는 의지로 봐 달라.”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교수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