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1 00:40 (일)
예산군의 외식산업 관련 업무협약(MOU) 백지화 요구
예산군의 외식산업 관련 업무협약(MOU) 백지화 요구
  • 최승우
  • 승인 2022.02.24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 공주대학교 예산캠퍼스-

2022년 2월 22일 국립 공주대학교 예산캠퍼스 산업과학대학(학장 김계웅) 구성원들은 예산군청을 방문하여 지난 21일에 충남대-더본코리아-예산군 간에 체결한 외식산업분야 청년·지역인재 육성 민·관·학 지역협업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식에 관하여 크게 항의한 후 전면 백지화를 요구하였다. 

공주대학교 예산캠퍼스에는 오랫동안 식품공학과, 식품영양학과, 외식상품학과가 소재하며 지역의 식품, 외식, 창업관련 발전을 위해 국립대학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해왔다. 그러나 위 업무협약은 예산군이 이 같은 공주대의 지역상생 노력을 완전히 무시한 것이고 나아가 대전을 권역으로 하고 있는 충남대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것은 충남을 권역으로 하고 있는 공주대학교를 폄훼한 것으로 여겨 실망과 분노를 표하게 된 것이다. 

그동안 공주대학교는 인구소멸지역인 예산군에 위치하면서도 지역캠퍼스를 성장 발전시키기 위해 내부에서 꾸준히 제기되는 캠퍼스 이전 요구를 자제시키며 지역발전을 견인해왔다. 그러나 예산군의 사려 깊지 못한 행태로 크게 상처를 받은 공주대학교 예산캠퍼스는 향후 캠퍼스 이전에 대한 내부 요구가 더욱 거세질 것으로 보인다. 

이에 공주대학교 산업과학대학은 위 업무협약이 백지화되지 않으면 예산군과의 다양한 협업사항에 대한 재고와 함께 예산캠퍼스의 이전까지도 적극 검토하자는데 의견을 모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