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23:15 (화)
우석대, 교원 정년퇴임식 개최
우석대, 교원 정년퇴임식 개최
  • 최승우
  • 승인 2022.02.24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석대학교(총장 남천현)는 평생을 교육과 연구에 몰두하며 후학을 길러온 교원에 대한 정년퇴임식 및 명예교수 추대식을 개최했다.
23일 대학 본관 22층 대회의실에서 열린 정년퇴임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남천현 총장과 퇴임 교원, 교무위원, 하태현 교직원친목회장 등 최소 인원만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퇴임한 교원은 윤장원(경영학과)·권양기(체육학과)·고하영(식품영양학과)·김라옥(교양대학)·유기옥(국어교육과)·김주석(광고홍보이벤트학과)·이창노(기계자동차공학과)·이혜숙(유아특수교육과)·황문숙(간호학과)·배종진(한약학과)·장혜영(아동복지학과) 교수 등 총 11명이다.

남천현 총장은 이날 퇴임하는 교원들에게 그동안의 노고에 대한 감사와 축하의 마음을 담은 공로패와 정부포상 등을 전달했다.
이날 고등교육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윤장원 교수는 녹조근정훈장을, 권양기·고하영·유기옥 교수는 옥조근정훈장을, 김라옥 교수는 대통령 표창을, 김주석 교수는 국무총리 표창을, 이창노 교수는 교육부장관 표창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남천현 총장은 “수십 년간 교단에 몸담으시며, 대학 발전에 이바지하신 교수님들의 열정과 마음을 오래도록 잘 간직하겠다”라며 “퇴임 후에도 우석의 산증인으로 대학발전을 위한 변함없는 관심과 조언을 당부드린다”라고 고마움을 전했다.
한편 이날 윤장원·권양기·고하영·김라옥·유기옥·김주석·이창노·장혜영 교수는 3월 1일 자로 명예교수에 추대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