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6:35 (토)
호남대 공자아카데미, 중국 국비장학생 모집
호남대 공자아카데미, 중국 국비장학생 모집
  • 최승우
  • 승인 2022.02.24 09:33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4월1일~8일까지 접수…중국정부에서 전액 국비 지원

호남대학교 공자아카데미(원장 손완이)는 중국 유학을 희망하는 학내 및 지역 우수 인재를 선발해 중국정부에서 국비로 전액 지원하는 장학생을 선발하여 추천한다.

2022년 중국 국비장학생 신청기간은 오는 4월 1일부터 8일 오후 5시까지이며 6월에 대상자를 선발해 9월에 파견할 예정이다.

중외언어교류협력센터(中外语言合作交流中心) 국비장학생은 세계 각국의 공자아카데미와 외국 주재 공관을 통해 매년 우수한 학생을 추천받아 엄격한 심사기준에 따라 선발되며, 유학기간 동안 학비와 기숙사비, 종합의료보험비, 매월 생활비 등을 지원받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윤진한 2022-02-25 08:53:09
이어져야 할 좋은 전통입니다.@국사,세계사 기준이 옳음. 법이나 교과서자격이 없으면, 입시점수!. 왜구잔재대학은 주권.자격.학벌이 없음.Royal成大(국사 성균관 자격, 한국최고대)와 西江大(세계사의 교황반영, 국제관습법상 成大다음 Royal대 예우)는일류,명문끝. 法(헌법,국제관습법).교과서(국사,세계사)>>>주권.자격.학벌없는 왜구잔재 京城帝大 후신 Seoul大 입시점수는 참고사항.

윤진한 2022-02-25 08:51:43
정치.군사의 최고 통치자로 군림할수는 있어도, 성인이나 군자칭호를 부여받지는 못했습니다. 오직 동아시아 세계종교 유교만 믿으며 중심으로 삼고, 서유럽의 가톨릭같은 세계종교도 이해하면서(비교종교학 방식으로), 군자의 길을 배우고 익히다보면, 자기 지위에 맞게 後學성격 儒生.儒林,유교도의 위치를 형성할 수 있을 것입니다.하느님(天)을 숭배하고 神明(천지의 신령)을 섬기며,조상에 제사하며, 공자님의 가르침을 배우면서, 국가에 충성하고, 부모에 효도하고, 형제간에 우애하는 유교의 수천년 전통은 범위를 넓혀 남에게도 부모와 같은 노인공경.연장자 존대, 형제.자매와 같은 너그러움.인자함을 넓히도록 기반을 조성해 왔습니다. 이웃이 어렵고, 과부나 부모가 일찍 죽은 아이는 국가나 마을이 포용하는 유교 전통은 앞으로도 이

윤진한 2022-02-25 08:51:08
유교 경전인 詩經은 하느님[天, 하늘(하느님)]이 만백성을 낳으신점(天生蒸民)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가톨릭의 하느님이나 천주님도 하느님이십니다. 이런 개념이 비슷합니다. 공자님은 하늘에 죄지으면 빌곳이 없다고 경고하시고, 깨우치신 天命을 가르치시고, 하늘이 공자님께 부여한 덕(德)을 바탕으로, 도덕정치의 밑바탕이 된 인의예지신을 가르치시고, 공맹의 가르침은 삼강오륜을 낳아, 모든 동아시아 통치자들은 공자님이 제시하신 군자의 가르침을 따르기 열망하며(실제로 군자로 추증되려면 후세에 유림들의 합의나 국가의 법으로 추증되어야 인정됨) 노력해 왔습니다. 역사적으로 성인이나 군자는 공자님과 그 이전의 성인이신 요.순.우.탕, 문.무.주공정도로 한정하여왔습니다.후세의 중국 황제나 제후들은 유교의 최고 제사장과 정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