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22:50 (목)
2022년 숙명여자대학교 신입생 환영회 개최
2022년 숙명여자대학교 신입생 환영회 개최
  • 방완재
  • 승인 2022.02.22 2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숙명여대 22학번 신입생 꿈을 담은 NFT 디지털 아트 작품 국내 최초로 선봬

- 숙명여대 22일 입학식 및 신입생 환영회 온·오프라인 개최 
- NFT 디지털 아트 작품 수익금은 숙명인을 위한 장학금으로 사용 계획  

2022년 숙명여자대학교 입학식.신입생 환영회
2022년 숙명여자대학교 입학식.신입생 환영회

숙명여자대학교(총장 장윤금)는 22일, '2022년 숙명여자대학교 입학식‧신입생 환영회'를 온‧오프라인에서 동시 개최하면서 국내 대학 최초로 올해 신입생들의 꿈과 희망을 담은 ‘DREAM OF SOOKMYUNG 2022’라는 NFT 디지털 아트 작품을 선보였다.

올해 숙명여대에 입학하는 신입생 2,600명은 온라인 유튜브 라이브와 줌을 통해 실시간으로 행사에 참여하며 이 중 선착순으로 모집한 50명은 숙명여대 눈꽃광장에서 오프라인으로 입학식을 즐겼다.

오프라인 및 온라인 줌(zoom) 참여자는 선착순으로 마감됐으며 현장 참여자의 경우 신청 시작 후 1초 만에 마감되는 등 학생들의 참여 열기가 뜨거웠다. 

올해 입학식에서는 신입생들이 제출한 '숙명인으로서의 각오, 꿈 등'을 담은 이미지 파일을 모아 'DREAM OF SOOKMYUNG 2022'라는 이름으로 NFT(Non-Fungible Token) 디지털 아트 작품을 선보였다.

입학식 현장에서 글로벌 NFT 거래 플랫폼 '오픈씨(OpenSea)‘를 연결해 작품이 등록된 것을 다 같이 확인한 후, 입학식 엔딩 영상을 통해 본인이 제출한 미래의 꿈과 친구들의 꿈이 어떤 작품으로 재탄생 되었는지를 감상하며 신입생의 부푼 꿈을 함께 나누었다. 

해당 작품은 모든 거래 시 최초 등록자에게 수익이 배분되는 NFT 특징을 활용하여 수익금은 숙명인을 위한 장학금으로 사용될 계획이다. 

숙명여대는 22학번 신입생들이 사회에서 높은 성과를 이룰 때마다 해당 NFT 작품의 가치가 커질 것으로 내다봤으며, 숙명여대가 표방하는 '디지털 휴머니티' 대학의 미래가치를 담아낸 새로운 디지털 자산인 이번 작품이 숙명인의 꿈을 지원하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했다.

또한 이날 행사 중에는 온라인으로 참여하는 22학번 신입생들을 대상으로 각자의 개성을 살려 화면에 비치는 본인의 모습을 마음껏 꾸미는 '숙명 새내기 스타' 이벤트와 재학생 공연이 진행되어 온·오프라인 참여자들이 한마음이 되어 환영회를 즐겼다. 

장윤금 숙명여대 총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우리 삶의 디지털 혁신이 더 가속화되고 있어 이러한 메가트렌드를 이끌어가기 위해 NFT를 접목한 새로운 Digitalization 입학식을 준비했다“라며 ”숙명여대의 디지털 휴머니티를 함께 만들어 나갈 새로운 숙명인들의 입학을 진심으로 환영하며, 앞으로의 사회를 선도할 인재로 커나갈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2022년 숙명여자대학교 입학식‧신입생 환영회
 - 일시/장소 : 2월 22일 오후 2시, 교내 눈꽃광장홀
 - 유튜브 라이브 : https://youtu.be/NpAtoVi2fB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