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7:30 (토)
세종사이버대 유튜버학과, ‘유튜브 교과서’ 특강 진행...유튜브 활용 전략 공개
세종사이버대 유튜버학과, ‘유튜브 교과서’ 특강 진행...유튜브 활용 전략 공개
  • 최승우
  • 승인 2022.02.17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초의 유튜버학과인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유튜버학과는 오는 2월 25일(금) 유튜버학과 교수진이 진행하는 ‘유튜브 교과서’ 특강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유튜브 교과서’는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튜버학과 교수진들이 집필한 유튜프 플랫폼의 이해부터 채널운영 전략 및 유튜버 활동 방향까지 유튜버에게 필요한 모든 것을 가르쳐 주는 도서이다.

‘유튜브 교과서’ 집필진으로 유튜브 실버 플레이 버튼을 수상한 세종사이버대 유튜버학과 학과장 박성배 교수와 유튜브랩으로 잘 알려진 국내 최정상 인기 유튜브 강사인 강민형 교수, 꽁병지TV의 PD 출신이자 다양한 유튜브 채널 운영 성공을 통해 잘 알려진 유튜브 제작기획 전문가 김형진 교수가 특강을 진행한다. 이번 특강에서 교수진들의 성공 경험을 토대로 풍성한 유튜브 활용 전략 등을 공유할 예정이다.

‘유튜브 교과서’는 램프앤 라이트 출판사를 통해 올해 3월 출간 예정이다.

이번 특강은 코로나19로 인해 ZOOM을 통한 온라인 강의로 진행된다. 특강 참석자들에게는 사전에 ZOOM 참가 링크를 전송할 예정이다.

이번 특강은 세종사이버대학교 재학생뿐만 아니라 일반인도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튜버학과 홈페이지 공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세종사이버대 유튜버학과는 유튜브 등 다양한 1인 미디어 플랫폼에서 역량을 발휘할 크리에이터 양성을 목표로 학생들을 교육하고 있다. 온라인 플랫폼 기초부터 유튜브 채널 구축, 콘텐츠 기획, 영상 편집, MCN 비즈니스 등 실무 위주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유튜버학과는 유튜브 전문가로 구성된 교수진과 스타 유튜버 초청 특강, 오프라인 실습 등을 통해 학생 실무 능력을 향상시키고 있다. 아울러, 최근 초보 유튜버의 필수 채널인 ’유튜브랩‘의 허피디와 커피캣, 유명 변호사 유튜버 킴변, 모션그래픽 디자이너 존코바 등을 교수진으로 임용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