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4:40 (토)
대구보건대 전국 5개 보건의료 특성화대학,‘바이오헬스·맞춤형 헬스케어’산학협력에 맞손
대구보건대 전국 5개 보건의료 특성화대학,‘바이오헬스·맞춤형 헬스케어’산학협력에 맞손
  • 최승우
  • 승인 2022.02.17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보건대학교(총장 남성희) 산학협력단은 15일 오후 본관 3층 대회의실에서 대전보건대학교·동남보건대학교·원광보건대학교·춘해보건대학교와 바이오헬스·맞춤형 헬스케어 분야 협업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지역거점 보건의료 특성화 대학들이 바이오헬스와 맞춤형 헬스케어 분야의 산학협력 노하우를 공유하고 접목해 향후 핵심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협약식에는 대전보건대학교 이병기 총장, 동남보건대학교 김종완 총장, 원광보건대학교 백준흠 총장, 춘해보건대학교 김희진 총장, 대구보건대학교 남성희 총장 등 5개 대학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했다.

백준흠 원광보건대 총장은 축사에서“이 자리에 함께한 대학들은 링크사업과 링크 플러스 사업을 성실히 수행하면서 보건의료 분야 재학생을 위한 다양한 창의융합교육 프로그램 운영과 지역사회 및 산업체와의 산학협력 생태계를 혁신하는 데에 노력해 왔다”며 “곧 시작될 LINC 3.0사업을 앞두고 어떻게 연계 발전시킬 것인지를 고민하던 시기에 금일 업무협약 체결식은 매우 뜻깊은 자리라 생각한다”고 전했다. 

 상기 5개 대학은 협약에 따라 바이오헬스·맞춤형 헬스케어 분야 핵심인재 양성을 목표로 ▷재직자 교육과 전문인력 양성 ▷공동기술개발과 기업지원사업 ▷산학융합연구실(LAB)의 공동 운영 ▷현장실습 교육과 취업 ▷산학협력 공동교육과정 개발을 위해 협력 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대구보건대학교 남성희 총장은“4차 산업혁명과 위드 코로나 시대를 맞이하는 지역거점 5개 보건의료 특성화 대학들이 이번 협약으로 상호 공유와 협력을 통해 바이오헬스·맞춤형 헬스케어 분야의 우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초권역 협업 시스템의 초석을 다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