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22:25 (금)
경성대 LINC+사업단, 특화분야 성과공유 및 자립화 방안 세미나 개최
경성대 LINC+사업단, 특화분야 성과공유 및 자립화 방안 세미나 개최
  • 최승우
  • 승인 2022.02.15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바이오 및 AI 특화분야 부산권 5개 대학 MOU 체결식도 거행

경성대학교(총장 송수건) LINC+사업단은 2월 11일 부산 파라다이스호텔에서 특화분야 성과공유 및 자립화 방안 세미나를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에는 경성대학교 성열문 LINC+사업단장을 비롯하여 부경대학교 류지열 LINC+사업단장, 부산가톨릭대학교 정용준 LINC+사업단장, 부산과학기술대학교 이상석 LINC+사업단장, 신라대학교 이범진 LINC+사업단장 등, 부산권 5개 대학 LINC+사업단 관계자들이 참여하여 각 대학별 특화분야 성과와 자립화 방안을 주제로 열 띈 토론의 장을 펼쳤고, 이후 부산권 5개 대학 간 MOU 체결식도 함께 거행하였다.

행사 단체사진
행사 단체사진

이번 협약을 통해 부산권 5개 대학은 교육부에서 추진하는 LINC 3.0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상호 긴밀한 협력 체제를 구축하기로 하였다. 주요 사항으로는 바이오 및 AI 특화분야 중심으로 △ 기업협력센터 간 공유·협업 생태계 조성 △ 산학연 연구개발 공동기획, 기술개발 및 기술 이전·사업화 협업 △ 산학연 협력을 통한 취·창업 및 비교과 교육프로그램 운영 상호 지원 △ 산학연 협력 플랫폼 공동구축 및 연계  △ 기타 각 대학의 공동 관심분야에 대해 추진할 계획이다. 

이날 행사를 주관한 성열문 경성대학교 LINC+사업단장은 “LINC3.0 준비에 바쁘신 가운데도 불구하고 기꺼이 참석해주셔서 특화분야 성과공유와 자립화 방안에 대해 유익한 의견과 아이디어를 제시해주신 5개 대학 LINC+사업단 관계자분들께 감사하다.”며, “지난 5년간의 LINC+ 사업성과를 기반으로 지역사회와 공유·협업하고 상생하는 산학연 협력 고도화 기반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