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7-01 17:55 (금)
사학연금, 고객의 소리 반영코자‘고객정책자문단’모집
사학연금, 고객의 소리 반영코자‘고객정책자문단’모집
  • 방완재
  • 승인 2022.02.14 2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5기 고객정책자문단 모집 공고문
제5기 고객정책자문단 모집 공고문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이사장 주명현, 이하 사학연금)은 연금제도 운영과 정책 의사결정에 고객의 목소리를 반영하기 위해 오는 20일까지‘제5기 고객정책자문단’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모집하는 제5기 고객정책자문단은 사학연금 가입자 중 네이버 BAND앱 활용이 가능한 자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총 100명을 모집한다. 지원방법은 지원서와 개인정보 동의서 작성 후 이메일로 접수 받고 있으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사학연금 홈페이지(www.tp.or.kr) 공지사항,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종 선발된 자문단원의 임기는 오는 12월까지 약 11개월로 정책제안, 지역별 소모임 등의 활동에 참여할 예정이다. 또한 활동실적에 따라 소정의 활동비를 지급하며, 공모전과 소모임에서는 우수사례를 선정하여 포상한다고 한다.

사학연금 가입자(재직자 및 연금수급자)로 구성된 고객정책자문단은 2017년 출범한 이후 고객소통 창구의 일환으로서 고객 중심의 연금업무 개선이슈 및 신규 사업 아이디어 발굴에 기여하고 있다.
지난해 12월 활동이 종료된‘제4기 고객정책자문단’은 공단 주요사업과 서비스와 관련하여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였으며, 공단은 이를 부서별 과제 매칭을 통해 업무 추진과정에 적극 반영하였다. 

주요 내용으로는 홈페이지 개편 디자인 채택, 조회·신청 등 연금정보서비스 및 모바일 앱 기능 강화, 제휴업체 선정기준 개선 및 고객 수요 기반 제휴업체 확대 등 제휴복지서비스 운영 내실화, 고객맞춤형 알림서비스(고객 친화적 문체 사용, 전달내용 구체화, URL을 통한 추가 정보 제공 등) 추진 등이 있다.

주명현 사학연금 이사장은 “지난 5년 간 고객정책자문단의 운영을 통하여 내·외부 관점을 모두 고려한 고객 체감 서비스 혁신에 기여할 수 있었다”며, “제5기 고객정책자문단 모집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라며, 향후에도 고객 참여 기회를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