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0:20 (목)
울산과학대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 부울경권 3차년도 성과공유회' 개최
울산과학대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 부울경권 3차년도 성과공유회' 개최
  • 최승우
  • 승인 2022.02.11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과학대학교(총장 조홍래)가 10일(목) 오후 2시 부산 파라다이스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 부울경권 3차년도 성과공유회’(이하 행사)를 개최했다.

교육부가 주관하는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은 미래 고등직업교육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대학이 자율적으로 혁신을 추진하고, 혁신성장을 이끄는 전문 기술인재를 양성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은 2019년부터 2021년까지 3년간 전국 135개 전문대학 중 97개 대학이 참여하고 있으며, 부산·울산·경남지역은 21개 전문대학 중 15개교가 참여하고 있다. 울산과학대학교는 부울경권의 회장교를 맡아 이번 행사를 개최했으며, 고등직업교육 선도모델을 창출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부울경권 회장교인 울산과학대학교 조홍래 총장을 포함해 부산·울산·경남의 11개 대학 총장과 대학별 사업 관계자 등 모두 10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울산과학대학교 조홍래 총장의 축사로 시작돼 대학별 유공자에 대한 시상으로 이어졌으며, 울산과학대학교 유리나 연구원을 비롯해 각 대학에서 모두 15명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이어진 발표와 성과공유는 ▲부울경권 혁신지원사업 소개 및 성과(동원과학기술대학교 장인성 혁신지원사업단장) ▲성과발표 1. 뉴칼라 인재 육성과 고객 가치 제고(연암공과대학교 박상규 혁신지원사업단장) ▲성과발표 2. 쌍방향 산학협력체제 구축(경남정보대학교 임준우 혁신지원사업단장) ▲성과발표 3. 취미를 넘어 직업으로!(춘해보건대학교 신경미 평생교육원장)의 순서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서 울산과학대학교 조홍래 총장은 “현재 대학들은 4차 산업혁명과 학령인구 감소라는 시대적 상황에 따라 급격한 변화를 요구받고 있다. 이 시점에서 지속 발전 가능한 방법을 모색하고, 현재 추진 중인 계획과 수행을 통해 얻은 성과를 권역의 대학끼리 공유하는 것은 필수적인 일이 됐다. 부울경권의 대학이 전문대학의 혁신과 발전을 선도하는 데 회장교를 맡은 울산과학대학교가 더 노력하고 앞장서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