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03:00 (금)
서울디지털대 문예창작학과, ‘신춘문예 당선자 4명’ 배출
서울디지털대 문예창작학과, ‘신춘문예 당선자 4명’ 배출
  • 최승우
  • 승인 2022.02.07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디지털대학교(총장직무대행 이영수) 문예창작학과가 4일, 2022년 신춘문예에 4명의 당선자를 배출했다 발표했다.

△전영임(4학년, 부산일보 신춘문예 시조부문 당선) △임춘보(3학년, 전남매일 신춘문예 소설부문 당선) △강희정(3학년, 광주일보 신춘문예 시부문 당선) △소은옥(졸업, 전라매일 신춘문예 시부문 당선)

전남매일 신춘문예 소설부문 당선자인 임춘보 학우는 "친구들과 고마운 인연들, 가르침을 주신 서울디지털대학교 문예창작학과의 김종광 교수님과 손홍규 교수님께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서울디지털대학교는 매년 당 해년도 등단자 및 저서 발간자 등을 발표하며, 지난해에도 20 여 명의 등단자 및 저서 발간자 등을 발표한 바 있다.

오봉옥 문예창작학과 학과장은 "우리 학과는 매년 20여명 이상의 학우와 동문들이 작가로 데뷔하거나 작품집을 발간하는데 올해는 새해 벽두부터 4명의 신춘문예 당선자를 배출했으니 더욱 더 기대되는 한 해다"고 말했다.

서울디지털대 문예창작학과에서는 시, 소설, 동화, 수필 등의 순수 문학을 비롯해 웹소설 관련 5과목, 시나리오, 희곡, 드라마·시트콤·코미디 등 방송대본, 스토리텔링과 독서 및 논술지도에 이르는 교과과정을 제공해 문예창작 관련 모든 장르의 작가 활동, 대학원 진학 등의 진로를 도모하고 있다. 특히 다양한 장르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는 유명 창작자들로 구성된 교수진이 창작동아리 등을 통해 1:1로 학생들의 작품을 합평 지도해 눈에 띄는 등단 실적을 내고 있다.

한편, 100% 스마트폰 수업 및 온라인 시험 등 쉽고 편한 스마트폰 기반의 학습시스템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서울디지털대학교는 2월 17일까지 문예창작학과, 웹툰웹소설전공 포함 34개 학과에서 2022학년도 신·편입생을 최종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