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2-07-01 17:55 (금)
광주보건대 교수학습지원센터, 2021 역량기반 교육과정 우수사례 공유 및 확산 워크숍 운영
광주보건대 교수학습지원센터, 2021 역량기반 교육과정 우수사례 공유 및 확산 워크숍 운영
  • 하영
  • 승인 2022.02.06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보건대학교(총장 정명진) 교수학습지원센터는 지난 1월 28일(금) 홀리데이인 광주호텔 3층 컨벤션2에서 역량기반 교육과정 우수사례 공유 및 확산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전했다.

광주보건대학교는 현장직무중심 교육과정을 기반으로 미래요구 역량과 직무역량 성취를 목표로 역량기반 교육과정을 도입하여 추진하고 있으며, 이에 역량기반 교육과정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역량기반 교육과정에 대한 이해도를 심화 및 확산코자 마련된 이번 워크숍에는 역량기반 교육과정 안내 및 교수학습 질 관리체계, 우수교수학습 운영 전략, CROSS형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혁신 사례 부분으로 진행되었다.

역량기반 교육과정 안내 및 교수학습 질 관리 체계는 광주보건대학교 문일봉 교수학습지원센터장의 강의로 「교육 환경 변화, 교육의 방향성, 우수교수학습지원센터 보고서 작성 방법 공유」의 내용으로 진행되었으며, 우수교수학습지원센터 운영 전략은 마산대학교 최은희 교수학습지원센터장을 초빙하여 「맞춤형 학습역량 지원, 자기주도적 학습문화 형성, 인재상 연계 대표 프로그램, 프로그램 고도화 전략, CTL 성과관리」순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CROSS형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혁신 사례는 광주보건대학교 박용순 산학협력단장의 강의로 「CROSS 핵심역량, 직무역량 완성교육을 위한 개발 및 운영사례, 미래교육 교수자 역량강화」에 대해 강의가 진행되었다.

이번 워크숍은 COVID-19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참여자 입장 전 발열체크 및 손소독, 마스크 착용을 완료하고 거리두기로 착석하여 본교의 전임, 비전임 및 타대학 교수학습지원센터장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우수교수학습 운영 사례 공유 및 확산을 통한 교수학습역량강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참여 교수자들은 “진취적이고 본받을 만한 사례와 성과공유 내용에 큰 만족감을 드러내었고, 학생들에게 적용할 수 있는 유익한 내용의 강의였다”고 극찬하였고, 학생들의 학습에 대한 의욕을 높이는 방향에 대한 고민을 부탁하였다. 이에 문일봉 교수학습지원센터장은 “이번 역량기반 교육과정 우수사례 공유 및 확산 워크숍에 COVID-19 단계 격상으로 인해 참석 희망 하였던 많은 교수자들에게 제공되지 못해 아쉽다”며, “앞으로도 교육환경 변화에 교수학습지원센터의 역할을 잘 수행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정명진 총장은 “교수학습 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해주셔서 감사하다”며, “우수교수학습 운영 사례 공유 및 확산을 통해 학습을 위한 노력이 교수와 학생들의 학습 역량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