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9:45 (토)
덕성여대-도봉구청 지역사회 발전 위한 MOU체결
덕성여대-도봉구청 지역사회 발전 위한 MOU체결
  • 방완재
  • 승인 2022.02.05 2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자인, 메타버스 실무TF 구성 “상생 협력방안 모색할 것”
덕성여대-도봉구청 관·학 상생발전 업무협약 체결
덕성여대-도봉구청 관·학 상생발전 업무협약 체결

덕성여대(총장 김건희)와 도봉구청(구청장 이동진)은 2월 4일(금) 오후 2시 도봉구청 8층 소통협력실에서 ‘도봉구와의 관·학 상생 발전을 위한 협력협약’ MOU를 체결했다. 

이날 협약에서 양 기관은 2월 중 시행할 수 있는 디자인분야 협력 등에 대해 실무TF를 구성키로 협의하는 등 지역사회 발전에 필요한 부분을 상호 보완하고 모색키로 했다.

덕성여대 김건희 총장은 “이번 MOU를 통해 양 기관은 각자 보유하고 있는 역량과 자원을 집중하고 적극 발굴하여 디자인분야, 메타버스 등을 포함한 다양한 분야에서 서로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고 밝혔다.

도봉구청 이동진 구청장은 “창동지역에 들어설 49층 규모의 아레나가 2024년 완공예정이라며, 4개 층 정도를 구청에서 활용할 수 있는데, 이 공간을 통해 덕성여대와 함께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상생협력 방안을 모색할 것”이라 말했다. 

한편, 이번 MOU는 2020년 12월 14일에 체결한 덕성여대와 도봉구청 간 관·학 업무협력협약의 연장으로 재협약의 성격에 가깝다. 

지난해 덕성여대는 도봉구청과의 MOU체결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상생 협력의 한 해를 보냈다. 덕성여대는 ▲가정의 달 맞이 가족영화 상영(자동차극장) 문화행사 대운동장 협조 ▲역사문화시리즈 독립운동가 차미리사선생 영상 제작 장소(덕우당 안뜰 및 차미리사 묘소) 협조 ▲2021 역사문화콘서트 공연 장소인 아트홀 등을 지원하였고, 도봉구청은 도봉여성센터에 ‘차미리사 홀’을 개관하여 여성교육의 역사적 자료를 전시하는 등 지역사회연계 협력 인프라를 공유할 수 있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