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2:30 (금)
강원대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사업(RIS) 전략 포럼」 개최
강원대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사업(RIS) 전략 포럼」 개최
  • 최승우
  • 승인 2022.01.26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대학교(총장 김헌영)는 1월 14일(금) 강원대학교 글로벌경영관 AMP컨퍼런스홀에서「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사업(RIS) 전략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강원대학교와 강원대 산학협력단, 강원대 LINC+ 사업단, 강원도민일보가 공동 주최했으며, 김헌영 강원대 총장, 김중석 강원도민일보 사장을 비롯한 관계자 및 RIS사업 참여기관 담당자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포럼은 ‘대학 및 지역산업 연계 혁신방향’을 주제로, 일자리 창출 및 청년 정주여건 개선 등 지역의 혁신 생태계 구축을 통한 대학과 지역의 당면한 위기 극복·지역 발전의 새로운 동력을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포럼에서는 ▲이민우 더존비즈온 플랫폼사업부문 부장이 ‘산업의 디지털전환을 위한 빅데이터·AI를 활용한 혁신모델’▲조형환 강원TP 에너지방재지원센터 에너지팀장이 ‘강원도 액화수소 산업현황’을 주제로 각각 발표했다.

이어, 종합토론에서는 강원TP 노범식 정책기획단장이 사회를 맡고, ▲원홍식 강원도 일자리정책과장 ▲손경호 강원대학교 소프트웨어중심대학사업단 부단장 ▲김경훈 한국생산기술연구원 강원지역본부장이 패널로 참여해 지역과 대학 간 협력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헌영 총장은 “학령인구 급감과 지역 소멸에 대한 위기 극복을 위해 지자체와 대학, 그리고 지역혁신 기관들이 역량을 결집해야 한다”며 “이번 포럼이 대학과 지역의 위기 극복을 위한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구체화하고, 다양한 지역혁신주체들의 의지를 결집하는 뜻깊은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