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02:10 (토)
글로벌사이버대(총장 이승헌)는 지난 18일 대한민국합기도총협회(회장 정달순)와 상호업무협약(MOU)을 체결
글로벌사이버대(총장 이승헌)는 지난 18일 대한민국합기도총협회(회장 정달순)와 상호업무협약(MOU)을 체결
  • 최승우
  • 승인 2022.01.25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총장 이승헌)는 지난 18일 대한민국합기도총협회(회장 정달순)와 상호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이수경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스포츠건강학과 학과장과 정달순 대한민국합기도총협회 회장이 참석, 향후 생활체육의 활성화와 지도자 양성에 함께 노력하기로 합의했다.

대한민국합기도총협회는 합기도를 생활체육 기반으로 전문체육화하여 경기화 된 선진국형 스포츠로 발전시켜 나아가고 있으며, 전국 17개 시·도협회, 약180여개 시·군·구협회, 약1,100여개의 도장(클럽) 및 대한체육회 등록동호인 약 14만명의 회원이 가입되어 활동하고 있는 공익단체이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스포츠건강학과는 유소년, 성인, 노인 등 전 국민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지도해주는 스포츠지도자, 헬스케어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스포츠 국가자격증, 운동처방, 명상, 1:1 라이프코칭, 뷰티케어, 실버케어 트랙 등 다양한 전문가 양성 트랙을 운영하고 있다. 

이수경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스포츠건강학과 학과장은 “이번 협약을 생활스포츠의 활성화와 지도자 역량 강화에 이바지 하며, 특히 양 기관의 교육협력을 통해 전문가 양성에 크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현재 글로벌사이버대학교는 △사회복지학과 △상담심리학과 △뇌기반감정코칭학과 △명상치료학과 △스포츠건강학과 △뇌교육학과 △뇌인지훈련학과 △AI융합학과 △방송연예학과 △미디어콘텐츠창작학과 △실용영어학과 △융합경영학과 △1인창업경영학과 △동양학과 등 14개 학과를 운영하고 있으며 2월 15일까지 2022학년도 신편입생 모집 중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