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19 15:20 (화)
홍원표 前 삼성SDS 대표, 고려대 석좌교수로 임용
홍원표 前 삼성SDS 대표, 고려대 석좌교수로 임용
  • 최승우
  • 승인 2022.01.21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구·행정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및 미래형 인재양성에 지대한 역할 기대

고려대학교(총장 정진택)가 홍원표 前삼성SDS 대표이사를 석좌교수로 임용했다.

홍원표 석좌교수는 2015년부터 2020년까지 삼성SDS 대표이사로 재직 후 현재 삼성SDS 고문을 역임 중이다. 삼성전자 부사장과 사장을 역임하고 삼성SDS 대표이사로 재직하면서 IT 시장의 변화를 이끌었다. 특히, 삼성SDS 대표이사로 재직하던 중 인공지능 서비스 ‘브리티’와 데이터 분석 플랫폼 ‘브라이틱스’, 블록체인 기반 인증 시스템 ‘넥스레저’ 등 플랫폼 기반  솔루션을 출시하여 삼성SDS를 인공지능과 블록체인 등 차세대 소프트웨어 기술에서 선두 기업으로 입지를 다졌다. 삼성SDS의 핵심기술과 플랫폼 역량을 활용하여 대학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에 기여하고 디지털 경제를 선도할 인재양성을 위해 여러 대학들과 산학협력을 주도했다.

서울대와 미시간대에서 전자공학을 전공하여 대학에서의 첨단기술의 흐름을 잘 읽을 뿐 아니라, 미국의 벨통신연구소에서 7년간의 연구원 경험을 토대로 약 10년간 KT에서 근무하며 통신기술, 휴대폰, 네트워크 등 산업체에서의 노하우도 풍부한 IT 기술 전문가이기도 하다. 

고려대는 이처럼 홍원표 석좌교수의 이론과 실무를 아우르는 탁월한 경력이 고려대 행정과 연구의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과 미래형 인재양성에 높은 인사이트를 제공하며 지대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했다.

2022년부터 1년간의 임기를 시작한 홍원표 석좌교수는 해당 분야 석·박사 학생들의 연구 및 직업, 진학 등 진로지도를 비롯해 고려대 스마트캠퍼스 프로젝트 및 고려대 의료원 연구중심 대학병원 프로젝트에 다양한 자문역할을 하게 된다. 또한 정부와 국내산업계 및 해외기업의 공동연구를 유치함에 있어서 인문학과의 융합 등 확장된 연결을 이끌며 각종 시너지를 이끌어낼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