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6:25 (금)
'로봇활용 제조혁신 지원' 받으세요...온라인 설명회&매칭 상담회 개최
'로봇활용 제조혁신 지원' 받으세요...온라인 설명회&매칭 상담회 개최
  • 김재호
  • 승인 2022.01.19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송 적재, 가공 용접, 조립 분해 로봇 등
로봇 산업 기반 판로개척 기업 상생 협력 기회

중소벤처기업부가 총괄하고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이 전담, 한국로봇산업협회가 위탁을 받아 진행하는  ‘로봇활용 제조혁신 지원사업’ 온라인 설명회가 1월 24일(월), 로봇 제조·공급·수요 기업을 대상으로 한 ‘로봇 자동화 공급-수요 기업 매칭 상담회’가 1월 25일(화), 1월 26일(수) 양일간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로봇자동화는 갈수록 중요해지고 있다. 이미지=픽사베이

‘로봇활용 제조혁신 지원사업’은 로봇 산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관련 기업의 적극적 참여, 그리고 로봇 도입을 촉진키 위해 진행되는 사업이다. 1월 24일 진행될 ‘온라인 설명회’는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수요·공급 기업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중소벤처기업부와  한국로봇산업진흥원 공식 유튜브에서 14시부터 15시 50분까지 1시간 50분간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온라인 설명회에서는 지원 사업 안내와 함께 ‘로봇 자동화 시스템 도입 지원’, ‘로봇 자동화 시스템 공정설계 지원’, ‘로봇 자동화 시스템 안전검사 지원’ 등에 대한 상세 설명을 들을 수 있다. 

또한 실제 로봇을 도입한 기업의 ‘로봇 도입 사례’, ‘로봇 도입 시 중요 사항’ 등 사례 발표와 함께 중소기업 스마트제조혁신 지원사업 및 스마트공장 AS 지원‘ 등 유관지원사업을 비롯해 채팅을 통한 질의응답 시간도 별도로 마련돼 있어 동 사업의 참여를 원하는 수요, 공급 기업들의 궁금증을 풀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온라인 설명회에 이어 1월 25일(화), 1월 26일(수)에는 ‘로봇 자동화 공급-수요 기업 매칭 상담회’를 진행, 기업 니즈에 맞는 로봇 자동화 어플리케이션 도입을 원하는 기업과 공급 기업간 매칭을 지원할 예정이다.  

 

로봇 자동화 공급-수요 기업 매칭 상담회 모습. 사진=한국로봇산업협회

 

양일간 열리는 ‘로봇 자동화 공급-수요 기업 매칭 상담회’는 사전 진행한 수요 조사 결과를 토대로 공급과 수요의 특성을 고려한 기업 매칭을 진행하게 된다. 
매칭 상담회 대상 기업들은 뿌리 산업 및 물류 분야, 서비스 소매 분야의 사업에 속한 기업들로 공정 카테고리는 이송 적재, 가공 용접, 조립 분해 로봇 등이다. 
참가를 신청한 기업은 온라인 화상 상담 솔루션 ZOOM으로 접속해 상담회를 진행하면 된다. 

김재호 기자 kimyital@kyosu.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