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23:50 (금)
춘해보건대학교, 인구보건복지협회 울산지회 2021년 울산 Top-Us 활동 시상식 개최
춘해보건대학교, 인구보건복지협회 울산지회 2021년 울산 Top-Us 활동 시상식 개최
  • 홍지수
  • 승인 2022.01.18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춘해보건대학교(총장 김희진)은 18일 도생관 대회의실에서 ‘2021년 울산 Top-Us 활동 시상식’을 개최하였다.

이날 시상식에는 춘해보건대학교 김희진 총장, 오현주 기획부처장, 김요나 간호학부장, 간호학과 김정이 교수, 간호학과 오은정 교수, 인구보건복지협회 울산지회 이희자 지회회장, 문덕현 본부장, 김성수 과장, 김상형 주임이 참석하였다.

Top-Us는 인구보건복지협회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Thinking Of Population-University Students’의 줄임말이다. Top-Us에서는 젊은 세대의 결혼·출산·양육에 대한 인식개선으로 가족친화 사회 환경조성을 위해 운영되고 있으며, 저출생 인식개선 현장 캠페인, 인구문제 토론활동, 인식개선 설문조사, 봉사활동 등 다양한 활동 참여를 통하여 대안적 문화를 만들어 가는 ‘인구문제를 생각하는 대학생 모임’이다.

2021년 전국 69개 대학, 1,900명이 참여하고 있으며 울산 Top-Us는 본교 간호학과 오은정 교수의 지도하에 약 100명의 학생이 참여하고 있다.

이에 따라 2021 Top-Us 우수단원상은 춘해보건대학교 간호학과 최유빈 학생이 수상했으며, 창의프로젝트 영상제작 우수상은 ‘울산 고래들’ (간호학과 이재유, 최유빈, 김소연, 최신혜, 장승재, 이원준, 이태윤, 김민규, 최하경, 최혜진) 팀이 수상하였다. ‘울산 고래들’ 팀이 제작한 영상은 육아의 불안과 죄책감에 대한 사회 청년들의 의견을 반영한 ‘현 시대 저출산과 육아에 대한 생각’을 주제로 제작된 다큐 형식의 드라마이다.

간호학과 오은정 지도교수는 “창의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학생들은 사회적 이슈에 대한 소통과 진정한 공감의 시간으로 성장할 수 있었으며 적극적인 사회 참여로 대학생활의 소중한 경험이 되었다고 생각한다. 앞으로 많은 학생들이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