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6 19:45 (화)
한국교원대, KNUE 지역교육현안 발표회 개최
한국교원대, KNUE 지역교육현안 발표회 개최
  • 방완재
  • 승인 2022.01.14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교육현안성과발표회 포스터
지역교육현안성과발표회 포스터

한국교원대학교(총장 김종우) 교육연구원은 1월 13일부터 14일까지 도서관 청람아트홀에서  “KNUE 지역교육현안 발표회”를 개최한다.
이번 발표회는 국립대학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교육연구원 부설 교육과정 및 수업연구소, 연구기획센터에서 진행한다. 1일차(13일)에는 변화하는 흐름에 대처하기 위한 교육의 역할과 과제를 주제로 공모를 받은 작품 중 우수 작품을 선정하여 13일 최종 선정작 발표 후 시상식을 진행한다. 2일차(14일)에는 교육연구원에서 진행한 주요 사업인 미래형 혁신학교 운영지원, 인구교육 시범학교 운영, 부설초·고와 연계한 ‘온 책 읽기’, ‘고교학점제’ 관련 성과에 대한 발표 및 토론을 진행한다.

차우규 교육연구원장은 “우리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교육연구원에서는 2021년 중요한 이슈였던 주제로 사업을 진행했다. 그 결과로 인구교육 포럼 및 시범학교 운영을 통하여 많은 학생 및 지역주민들이 저출생·고령화 사회의 심각성을 깨달았고, 가족의 중요성을 알게 되었다. 그리고 충북·세종 지역 학교를 대상으로 한 컨설팅을 통해 학교혁신을 넘어, 학교자치를 실현하는 혁신자치학교의 성과와 경험을 공유하여 학교자치의 방향성을 모색하였다. 마지막으로 부설학교 협력사업을 통해 초등학교는 ‘온 책 읽기’를 통한 인성교육을 진행하였고, 고등학교는 고교학점제 운영을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를 통해 2022년에도 지속될 교육이슈를 되새김하며 우리 안의 벽을 허무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번 발표회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하여 행사장 내 인원 49명 이내로 운영하고, Youtube 및 Zoom 동시 송출을 실시한다. Youtube와 Zoom은 포스터에 있는 QR코드를 스캔하면 쉽게 관람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