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1:55 (목)
건양대 취창업지원센터, 2021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 시상식 개최
건양대 취창업지원센터, 2021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 시상식 개최
  • 최승우
  • 승인 2022.01.13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양대학교(총장 이철성) 취창업지원센터(센터장 송민선)가 창의적인 우수 창업아이디어를 가진 예비 학생 창업자를 발굴하고 재학생들에게 창업에 대한 도전 의식을 고취하고자 개최한 <2021 위드코로나 시대를 준비하는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 시상식이 12일 줌(ZOOM)을 활용한 비대면 방식으로 개최됐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목표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MZ세대를 위한 온라인 목표관리 플랫폼> 아이디어를 고안한 ‘뜬구름팀(심리상담치료학과)’이 대상을, <구강점막 손상 방지용 치과 보조기구 개발> 아이디어를 고안한 ‘DATA팀(의료신소재학과)’이 우수상을 각각 수상했다. 

이번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에는 생분해가 가능한 친환경적 제품 개발 아이디어 등 환경보호와 사회공헌을 기반으로 하는 건양대학교의 <ESG 교육경영>과 관련한 다양한 창업아이디어가 제출돼 눈길을 끌었다.

대상 수상팀 대표인 백서연 씨(심리상담치료학과 3학년)는 ”취창업지원센터 창업교육팀의 멘토링과 상담지원을 통해 무난히 본선에 진출할 수 있었으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창업 아이디어의 완성도를 높여서 시장에 진출해 보겠다”고 말했다. 

취창업지원센터 송민선 센터장은 “대학의 체계적인 교육과 지원을 통해 재학생들의 취창업 활성화 및 성공적인 취창업 시스템 구축을 위해 프로그램을 개설 등의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