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5:10 (토)
제일메디칼코퍼레이션, 충남대에 발전기금 기부 수의과대학 발전기금 7천만 원 전달
제일메디칼코퍼레이션, 충남대에 발전기금 기부 수의과대학 발전기금 7천만 원 전달
  • 최승우
  • 승인 2022.01.13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첨단 의료기기 개발 기업 ㈜제일메디칼코퍼레이션(대표이사 박재일)가 충남대학교에 발전기금을 기부했다.

㈜제일메디칼코퍼레이션 박재일 대표이사를 대신해 한부남 사장은 1월 12일 오후 2시, 이진숙 총장을 방문해 수의과대학 발전기금 7천만 원을 전달했다.

양 기관의 인연은 2018년 산학협력 연구로부터 시작됐다. 당시 ㈜제일메디칼코퍼레이션은 충남대 수의과대학 이해범 교수와 공동으로 ‘CNU 산학공동기술 개발과제’를 수행하면서 동물 전용 임플란트 뼈판을 개발하고, 이를 특허로 출원했다. 

공동 연구 이후로도 양 기관은 수의대생 실험·실습, 수의사 교육 세미나 등을 공동으로 개최하며 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을 지속적으로 이어오고 있다. 

박재일 대표이사를 대신해 발전기금을 전달한 한부남 사장은 “충남대와 공동으로 진행한 산학공동기술 개발을 덕분에 양 기관이 상생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었다”며, "소중한 인연을 이어 충남대 수의과대학이 훌륭한 수의사를 양성할 수 있도록 산학협력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제일메디칼코퍼레이션은 독자 기술개발을 통해 두개악 안면골절 치료용 나사와 플레이트의 국산화에 최초로 성공한 기업으로 치과, 성형외과, 신경외과, 정형외과, 흉부외과를 넘어 반려동물용 제품까지 사업 분야를 확대하고 있으며, 미국, 유럽, 남미 등 전 세계 80여 개국에 진출해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 의료산업을 선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