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9:25 (목)
 도월희 전남대 교수, 한국의류산업학회 제20대 회장 취임
 도월희 전남대 교수, 한국의류산업학회 제20대 회장 취임
  • 최승우
  • 승인 2022.01.12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월희 전남대 교수(의류학과)가 (사)한국의류산업학회의 수석부회장을 거쳐 2022년 1월 1일부터 1년간의 임기로 제 20대 신임 학회장으로 취임했다.

도월희 교수는 이화여대 의류직물학과를 졸업 후 동대학원에서 석사 및 박사 학위를 받고, 삼양사 대덕중앙연구소 연구원, 오시아CAD 실장, 중국화련상사 대외무역부 부장, 송도어패럴 대표를 역임하여 업스트림에서 다운스트림까지 경력을 갖춘 실무전문가 출신이다.

전남대 교수로 2004년 임용된 후 전남대 생활과학대학 학장, 전국생활과학대학학장협의회 회장, BK사업단장, 미국 코넬대 방문교수 등을 역임하였으며, 현재 한국대학기관생명윤리위원회협회(KSIRB) 부회장 및 전남대 IRB위원장, 헬스케어웨어R&BD센터장, 국제규격 ISO의 TC133/WG2와 TC137/WG4의 전문위원, 한국의류시험연구원(KATRI) 사이즈코리아센터 자문위원, 한국여성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이사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도월희 교수

도월희 신임 회장은 취임사에서 “COVID-19 이후 의류패션산업의 디지털 전환 가속 및 친환경 인식과 요구가 확대되면서 패션업계 스트림 전반에 ESG 기업활동이 강화되는 시점에 와 있는 이 시점에서 한국의류산업학회는 지식공동체로서 본연의 역할과 더불어 업계 전반에 대두되는 이슈를 산업체와 함께 고민하며 풀어가는 의류산학 공동체로서의 역할을 강화하고자 한다”라고 밝혔다.

한국의류산업학회는 전국 섬유 및 패션 의류학 분야 교수 및 연구자 2,000여명으로 구성된 학술단체로 학문연구와 기술발전 보급을 목적으로 설립된 이래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한국 의류패션 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