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5:55 (금)
세종사이버대 컴퓨터·AI공학과, 언택트(Untact) 창업 특강 개최
세종사이버대 컴퓨터·AI공학과, 언택트(Untact) 창업 특강 개최
  • 최승우
  • 승인 2022.01.10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IT학부 컴퓨터·AI공학과는 경영학부 경영학과, 유통물류학과,경영대학원 MBA 학과와 공동 특강으로 데이터 및 기술사업화를 위한 언택트(Untact) 창업 특강을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오는 15일(토) 오전 개최되는 창업 특강은 ‘끌리는 사업계획서 작성 노하우’, ‘데이터 기반 혁신 창업 전략’, ‘특허와 기술창업, 기술 사업화 전략’의 세가지 주제로 진행되며, 기 창업자 및 예비 창업자의 창업 아이템을 기반으로 특강이 진행될 예정이다. 

세종사이버대 컴퓨터·AI공학과 학과장 김효정 교수는 “이번 창업 특강은 최근 창업한 학우님과의 상담 결과, 사전 수요 조사를 거쳐 준비됐다”며 “특히 데이터 및 기술사업화 부문에 대한 관심 증대, 타 학과와의 협업에 의한 시너지를 고려해 공동 특강으로 기획됐다. 재학생뿐 아니라 세종사이버대에 지원한 예비 학우 분들도 참여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네트워킹 및 협업의 장이 형성되기를 기대한다”고 언급했다. 

세종사이버대 컴퓨터·AI공학과는 빅데이터·데이터과학 전문가 과정, 컴퓨터 전문가 과정, 인공지능 전문가 과정, 드론·IoT(자율사물) 전문가 과정을 제공한다. 이론과 함께 경험 중심 심화 지식을 쌓을 수 있도록 가상 실습실, AWS Academy 연계 실습 환경을 실무 중심으로 제공한다. 비교과 활동으로 자격증 취득을 위한 소모임 및 자격증 특강, 국내외 네트워킹 활성화를 위한 인터뷰 방식 특강 및 창업 특강 등의 제공으로 재학생 개개인의 성장을 추구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학교는 12월 1일(화)부터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고졸 학력이상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교원장학, 국가장학 등 다양한 장학 혜택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세종사이버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 카카오톡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