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8 15:10 (목)
동아대 신소재공학과 학생들, 한국철강협회 ‘제5회 금속학습그룹 최종보고회’ 우수상 수상
동아대 신소재공학과 학생들, 한국철강협회 ‘제5회 금속학습그룹 최종보고회’ 우수상 수상
  • 최승우
  • 승인 2022.01.06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F Steel의 합금 첨가와 열처리 시간에 따른 미세구조 및 기계적 물성 연구’ 발표

 동아대학교(총장 이해우)는 신소재공학과 학생들이 한국철강협회 철강산업 인적자원개발협의체(철강 SC) 주최 ‘제5회 금속학습그룹 최종보고회’에서 우수상을 받았다고 6일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원 지원을 받아 진행된 철강 SC 금속학습그룹은 참가 학생들이 기업 현업문제 프로젝트를 수행, 실무능력 및 팀워크를 배우면서 학생들의 철강기업 진출 가교 역할을 하고 있다.

 금속학습그룹 최종보고회는 최근 포스코, 동국제강 세아베스틸 현직 연구원과 동아대, 부경대, 부산대, 한양대 등 8개 대학의 금속전공 대학생이 참가한 가운데 열렸다.

 이 행사에서 동아대 신소재공학과 팀(박지원·송유진·위다현·윤지현·이의석·이정빈)은 ‘IF Steel의 합금 첨가와 열처리 시간에 따른 미세구조 및 기계적 물성 연구’를 발표, 우수상을 받았다.

동아대 팀은 Ti계 IF Steel 의 가공성 향상을 위해 열처리 시간 및 합금 첨가와 기계적 물성과의 상관관계를 연구한 결과로 좋은 점수를 받았다.

 박지원(신소재공학과 3) 학생은 “4개월 동안 연구하며 어려운 점도 많았지만 팀원들과 함께 극복하며 성장할 수 있었고 전공에 관련된 폭넓은 지식과 연구 활동에서 고려해야 할 사항들에 대해 배웠다”며 “금속 전공을 선택한 것에 자부심을 느끼고 이번 경험을 발판 삼아 전문가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