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1:00 (금)
충남대 CNU리더스피릿연구소, 『공공성과 리더스피릿』 발간
충남대 CNU리더스피릿연구소, 『공공성과 리더스피릿』 발간
  • 최승우
  • 승인 2022.01.06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성 가치지도로 시대정신 선도하는 리더상 제시

충남대학교 ‘CNU리더스피릿연구소’가 현대사회에서 필요한 리더십과 리더에게 요구되는 정신(leaderspirit)을 담은 『공공성과 리더스피릿(충남대학교출판문화원)』을 발간했다.

『공공성과 리더스피릿』은 21세기 대한민국 사회에서 가장 중요한 화두이자 논쟁거리인 ‘공공성’을 주제로, 리더가 인식하고 실천해야 할 공공성의 의미와 역할에 대해 이론과 사례, 실천방안을 제시하고 있다.

CNU리더스피릿연구소는 지난해 동서고금의 인문사회과학 서적들을 리더십의 관점에서 새롭게 해석한 『공공성과 리더스피릿』을 펴내기도 했다.

CNU리더스피릿연구소는 충남대에 재직 중인 다양한 학문 분야의 교수와 연구자 등 30여 명이 참여하고 있으며, 21세기 한국사회 리더에게 요구되는 정신을 학술적 차원에서 모색하고, 그 성과를 사회 전반에 효과적으로 전파하기 위한 연구와 학술 활동을 펼치고 있다.

CNU리더스피릿연구소 서영식 소장(자유전공학부)은 “『공공성과 리더스피릿』은 리더들이 개인과 공동체의 가치 사이에서 균형을 잡고, 진정성 있는 윤리적 결단을 감행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집필된 저서”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리더스피릿 연구를 통해 우리 사회 구성원들의 공감과 제도적 변화를 견인할 수 있는 리더의 등장을 촉진하는 마중물이 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