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15:35 (토)
경성대 기계자동차공학전공, 미래자동차교육협의회와 함께 미래차 산업 분야 인재양성과 교육 혁신에 앞장... 앤시스코리아와 MOU 체결
경성대 기계자동차공학전공, 미래자동차교육협의회와 함께 미래차 산업 분야 인재양성과 교육 혁신에 앞장... 앤시스코리아와 MOU 체결
  • 최승우
  • 승인 2021.12.23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성대 기계자동차공학전공, 미래자동차협의회와 함께 전문 교육 커리큘럼 개발 및 교육환경 구축

경성대학교(총장 송수건) 기계자동차공학전공이 참여하는 미래자동차교육협의회는 엔지니어링 시뮬레이션 분야의 글로벌 리더 기업인 앤시스코리아와 2021년 12월 15일 서울 중구 회현동 앤시스코리아 본사에서 미래 자동차 개발과 제조 혁신에 필요한 능력 배양 및 교육 혁신을 위한 협력관계 구축을 위해 양해각서를 체결하였다.

이번 업무 협약식은 경성대를 포함하여 고려대, 영남대, 중부대, 한국교통대, 한라대, 호남대, 홍익대 등 미래자동차교육협의회의 주요 참여대학의 인사들을 비롯하여 앤시스코리아의 문석환 대표와 이영우 상무, 강동훈 상무, 김시회 부장이 참석했다.

이번 MOU를 통해 미래자동차교육협의회와 앤시스코리아는 미래 자동차 분야의 설계 및 제조 혁신을 선도할 인재양성을 위해 전문 교육 커리큘럼을 개발하고 정보 및 출판물의 교류, 교육환경 구축, 캠프 및 경진대회 등의 공동 개최, 홍보 마케팅 공동 추진, 현장 실습 및 인턴십 등 다양한 활동에 적극적으로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경성대 기계자동차공학전공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기계자동차공학전공의 IDEA 교육과정 속 ‘3D CAD’, ‘유한요소법’, ‘CAE 열 유동 실험 및 해석’, ‘캡스톤디자인’ 등의 교육과정에 공동으로 개발되는 교육 커리큘럼을 활용하여 미래 자동차의 설계에서 생산까지 실무를 익히고 경험할 수 있는 교육환경 구축을 기대하고 있다.

경성대 기계자동차공학전공 배장호 교수는 “미래 자동차 산업의 미래는 인재양성에 달려있다.”라고 강조하며, “국내는 해외와 비교하여 미래 자동차 개발을 위한 교육환경이 부족하고 직접 경험을 통한 실무 학습 기회가 적다. 따라서 사회에 나와서 실무를 진행하는데 어려움을 많이 겪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미래 자동차 산업에서 요구되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체계적이고 실무적인 교육과 환경을 학생들에게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