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20:05 (목)
전남대 여수캠퍼스 내부까지 시내버스 경유
전남대 여수캠퍼스 내부까지 시내버스 경유
  • 최승우
  • 승인 2021.12.23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년 2월부터 6번 버스 하루 13회 운행
대학-여수지역사회 상생협력 강화 기대

전남대 여수캠퍼스 정문만 거쳤던 시내버스가 캠퍼스 내부까지 연장 운행키로 해 학생은 물론 여수시민들의 교통편의가 한층 개선될 전망이다. 

 전남대는 여수시, 여수 시내버스회사와 협의를 거쳐 내년 2월부터 ‘6번 시내버스’ 2대를 투입해 하루 13차례 여수캠퍼스 내부까지 연장 운행키로 했다. 

 이에 따라 6번 시내버스 노선은 여수 문수우체국-여수시민회관–박람회장 정문-만흥파출소를 거쳐 전남대 여수캠퍼스 3공학관-여수캠퍼스내 로터리 버스승강장-정문으로 변경된다. 

 이로 인해 여수시내권에서 여수캠퍼스로의 이동이 수월해지면서 학생편의는 물론 지역민들의 상호교류와 상생 협력에도 기여할 전망이다. 특히 여수캠퍼스 신입생 모집에도 적잖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내버스의 캠퍼스 내부 순환운행은 전남대 용봉캠퍼스를 비롯해 서울대, 고려대, 연세대, 성균관대 등에서 시행되고 있는데, 학생과 지역민들의 캠퍼스 이동을 원활하게 해주고 대학과 지역간 협력증진에도 기여해 온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이에따라 여수캠퍼스는 최근 새단장을 마치고 재개관한 복합문화공간 ‘청경마루’를 지역민에게까지 개방하는 등 상생협력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청경마루에는 24시간 편의점 및 휴식공간, 1인 미디어 스튜디오와 카페, 회의실 및 전시관, 스터디 룸 등이 갖춰져 있다. 

 정성택 총장은 “시내버스의 캠퍼스 내부 순환 운행으로 대학과 지역사회가 정서적. 물리적으로 더 긴밀해지게 됐다.”며 “앞으로도 전남대는 여수지역사회와 함께 상생발전할 수 있는 다양한 정책들을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