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3:20 (금)
동남보건대 사회봉사단, 2021년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 성료
동남보건대 사회봉사단, 2021년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 성료
  • 최승우
  • 승인 2021.12.23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남보건대학교(총장 김종완) 사회봉사단은(단장 조기철)은 ‘(사)따뜻한 한반도 사랑의 연탄나눔운동’과 함께 지난 12월 18일(토) 수원시 장안구 영화동 일대 소외 계층 가정에 연탄 배달 봉사를 시행하여 지역주민에게 온정을 전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활동은 사회봉사단의 연례 활동으로 교직원 및 재학생 등 대학의 구성원들에게 봉사활동을 장려함으로써 인성교육을 강화하고, 지역사회의 소외계층과의 소통을 하여 지역사회 복지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시행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및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추운 날씨에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 지역 주민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연탄 배달을 시행했다. 특히 당일 급격히 추워진 날씨로 인해 진행에 좀 더 어려움을 겪었지만 참가자들의 따뜻한 마음과 열정으로 무사히 진행했다는 후문이다. 이날 봉사활동에 참여한 한 교직원은 “코로나19로 인해 소외계층 가정들이 좀더 힘든시간을 보내고 있으리라 생각한다”며 “작지만 저의 손길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어 뿌듯하며 앞으로도 동남인들의 많은 봉사활동 참여가 이루어졌으면 좋겠다”라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동남보건대학교 사회봉사단은 앞으로도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주민과 소통함과 동시에 지역발전에 이바지하는 대학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