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0 21:30 (토)
국립공주대 사범대학, 미래교육아카데미 특강 성료
국립공주대 사범대학, 미래교육아카데미 특강 성료
  • 최승우
  • 승인 2021.12.22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공주대학교(총장 원성수) 사범대학(학장 장창기)은 교직원들의 미래교육 역량 강화를 위해 미래교육아카데미를 지난 9월부터 12월까지 매월 1회씩 총 4회에 걸쳐 운영했다. 

사범대학 미래교육아카데미는 4차 산업혁명과 코로나 19로 대변되는 현대사회의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교수 역량을 키우기 위해 기획된 특강 프로그램이다.  

미래교육아카데미 1회차는 정찬필 미래교실네트워크 사무총장의‘미래교육으로 가는 비상구’라는 주제로 학교교실 수업의 변화 양상에 대한 소개했다. 2회차는 ‘교원양성기관에서의 교수자의 역할과 책무성’에 대해 이혁규 청주교육대학교 총장의 특강, 3회차는‘교육정책 변화의 방향성과 대응 과제’에 대해 최승복 서울시 교육청 기획조정실장의 특강, 마지막 4회차는‘미래사회에 필요한 교수자의 역량’이라는 주제로 조벽 고려대학교 석좌교수의 특강을 실시했다.

특히 4회차는 교수학습지원센터와 사범대학이 공동으로 주최하여 교수학습 역량 개발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에 단과대학과 대학본부간의 협력적 운영 모델을 만들었다는 점에서 큰 의의가 있다. 

장창기 사범대학장은“교원양성 체제의 획기적인 변화가 예고되고 있는 상황에서 미래사회에 대한 정확한 예측과 이에 대한 적절한 대응 방안 마련이 절실히 요구되고 있으며, 이러한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서는 학교 안팎의 다양한 전문가들과 서로 소통하고 협력하는 것이 무엇보다 필요하다”고 지적하면서, “이러한 필요에 미래교육아카데미가 일정 부분 기여하였을 것으로 평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