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5:25 (금)
구미대 – 연무대기계공고, 군 전문인력 양성 MOU 체결
구미대 – 연무대기계공고, 군 전문인력 양성 MOU 체결
  • 최승우
  • 승인 2021.12.22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MU 전문학사 진학 및 우수 군 부사관 양성

구미대학교(총장 정창주)가 22일 본관 3층 회의실에서 연무대기계공업고등학교(교장 지홍기)와 군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상호교류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정창주 총장, 지홍기 교장을 비롯 특수건설기계과, 기계자동차공학부 교수 등 양측 실무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주요 협약 사항은 ▲양 기관 고유 업무의 정보교류 및 상호협력 ▲군 전문 인력양성(건설기계·자동차 분야)을 위한 교육장비, 보유시설 활용 ▲e-MU 진학을 위한 특강 및 홍보업무 협력 ▲공통 관심사항에 대한 상호협력 등이다. 

 e-MU(e-Military University)는 국방부가 주관하는 군 전문학사 학위과정이다. 구미대는 특수건설기계과, 헬기정비과, 기계자동차공학부(자동차정비과), 공병전기과, 국방정보통신과 등 5개 학과를 운영하고 있다.

 충남 논산시에 소재한 연무대기계공고는 2020년 해병대 총포 정비 분야 군 특성화고 지정에 이어 올해에는 육군 방공무기 분야 군 특성화고로 선정됐다.

 지홍기 교장은 “학생들이 e-MU 진학을 통해 군 복무와 학업을 동시에 이어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정창주 총장은 “구미대는 e-MU 과정에 있어 최적의 교육시스템과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면서 “군 특성화 대학의 명성에 맞는 우수한 기술부사관 양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