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20:00 (금)
경복대 임상병리학과-서울시 도봉구의회, 오미크론 및 워드 코로나 지역사회 감염 예방 협력 간담회
경복대 임상병리학과-서울시 도봉구의회, 오미크론 및 워드 코로나 지역사회 감염 예방 협력 간담회
  • 최승우
  • 승인 2021.12.21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복대학교 임상병리학과는 지난 14일 서울시 도봉구의회 의장실에서 지역사회 감염 예방 협력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경복대학교 임상병리학과 김대은 학과장, 박은석 교수, 김정현 교수, 김대진 교수가 참석했으며, 도봉구의회 박진식 의장, 복지건설위원회 이태용 위원장, 강철웅 위원, 이민우 고려대학교 의과대학 연구교수가 참석했다.

간담회는 이민우 연구교수가 ‘오미크론 및 워드 코로나 선제적 지역사회 대응과 체계적인 구축방안’에 대한 주제 발표를 하며 시작됐다. 이번 간담회는 서울시 도봉구 지역 오미크론 및 워드 코로나 지역사회 감염 예방 협력방안을 중점적으로 다루었다. 

강철웅 복지건설위원회 위원은 “워드 코로나로 어려운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도봉구의 지역감염 안전예방을 위해 훌륭한 아이디어를 주신 경복대 임상병리학과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꾸준한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박진식 도봉구의회 의장은 “오미크론의 발생으로 코로나 검사가 더욱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데, 임상병리사들이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것에 대해 감사드린다. 임상병리사 정책업무 분야에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 또한 경복대학교 임상병리학과에서 주신 제안을 적극적으로 검토해 지역감염 예방 활동에 임하겠다”고 말했다.

김대은 경복대 임상병리학과장은 “도봉구가 오미크론에 대해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지역감염 예방 활동은 코로나 19로부터 훌륭한 방어체계를 구축할 것”이라며 “앞으로 경복대와 도봉구 간 협력을 통해 좀 더 감염으로부터 안전한 지역사회를 구축할 수 있도록 머리를 맞대고 고민하겠다”고 말했다.

경복대학교 임상병리학과는 2020년 임상병리사 국가고시에서 100% 합격해 전국 평균합격률 80.7%를 크게 앞지르며 2년 연속 전국 1위 합격률을 달성했다. 또한 박형진(임상병리과 3학년) 학생은 280점 만점에 277점을 얻어 전체 2,918명의 응시자 중 전국 수석의 영예를 차지했다.

한편, 경복대학교는 교육부 발표 2017~2020, 4년 연속 수도권대학(졸업생 2천 명 이상) 중 통합 취업률 1위에 이어, 2020년 전국 4년제 대학 및 전문대학(졸업생 2천 명 이상) 중 취업률 전국 1위를 차지했다. 또 2021 교육부 대학기본역량진단평가에서 ‘일반재정지원대학’에 선정되어 교육역량이 매우 우수한 대학으로 인증 받고 있다.

경복대는 2022년 2월 서울지하철 4호선 연장 개통 예정으로 학생들의 대중교통 이용이 획기적으로 개선될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