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21:45 (금)
인제대, 제1회 IU-커스텀 학점제 성과보고회 성료
인제대, 제1회 IU-커스텀 학점제 성과보고회 성료
  • 최승우
  • 승인 2021.12.21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들의 자율적·창의적 진로탐색과 다양한 성장 경로 구축 지원

인제대학교(총장 전민현)는 17일 교육부 대학 진로탐색학점제 지원사업으로 운영 중인 IU-커스텀 학점제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IU-커스텀 학점제는 올해 인제대에 도입된 혁신적 진로 교육과정으로 학생들이 스스로 설계하고 수행한 자기주도적 진로탐색 활동에 대해 학점을 인정하는 제도다. 

IU-커스텀 학점제의 우수사례 보급·확산 및 성과 공유의 목적으로 개최된 이번 행사에는 참여 학과 사례발표, 시상식, 성과전시회가 열렸다.

특히 올해 참여한 99명의 학생 중 심사를 통해 상담심리치료학과‘척척학4’팀에게 최우수상, 컴퓨터시뮬레이션학과‘육공구’, 멀티미디어학부학과‘IU_최종.ai’팀에게 우수상을 수상했다.

최우수상을 수상한‘척척학4’팀장 곽근우 학생은“진로 관련 자기주도 학습을 통해 팀원들과 면밀하게 소통하는 방법을 배웠고 활동을 통해 진로에 대한 생각이 명확해졌다”며 진로와 전공을 연계할 기회를 제공한 진로교육지원센터와 지도교수에게 감사의 말을 전했다. 

전민현 총장은 이날 축사를 통해“ IU-커스텀 학점제는 우리 대학 교육이념인 인성과 소양을 갖춘 글로벌 전문 인재 양성에 매우 적합한 교육과정”이라며 코로나 상황에도 열심히 활동한 학생들을 격려했다. 

행사를 주관한 강미영 진로교육지원센터장은“IU-커스텀 학점제가 학생성장의 디딤돌로 굳건히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인제대는 올해 IU-커스텀 학점제를 통해 컴퓨터시뮬레이션학과의 경남 소프트웨어 경진대회 최우수상 수상, 상담심리학과의 전국상담학과협의회 최우수 및 우수 논문상 수상, 헬스케어IT학과의 SCI 논문 게재, 음악학과의 학생주도적 음악회 개최 등 주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